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분당경찰서, 전화금융사기 예방 컨텐츠 제작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2-07-14 14:45 KRD7
#분당경찰서 #전화금융사기예방 #컨텐츠제작 #단국대학교협력 #감사장수여

단국대 협력…우수작 선정 7명중 3명 경기남부경찰청장 감사장 수여

NSP통신-전화금융사기 예방 컨텐츠 제작 유공자 시상식 기념촬영 모습. (분당경찰서)
전화금융사기 예방 컨텐츠 제작 유공자 시상식 기념촬영 모습. (분당경찰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분당경찰서(서장 맹훈재)는 반사회적 민생침해 범죄인 전화금융사기(보이스피싱)을 예방하기 위해 단국대학교와 협력해 전화금융사기 예방 컨텐츠를 제작했다.

14일 분당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4월 19일부터 5월 13일 까지 6주간 진행된 프로젝트는 대학생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반영한 전화금융사기 예방 컨텐츠를 활용해 보다 친숙하고 효과적인 홍보 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진행됐다.

단국대 커뮤니케이션학부 전공 과목인 광고제작(교수 이동환, 미르포스 대표) 강의와 연계해 수강생 51명이 16개 조를 이뤄 지면광고 형식의 리플릿 16개 작품과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 각종 SNS에 게시될 카드뉴스 16개 작품을 제작했다.

G03-8236672469

이에 따라 지난 12일 담당 교수 및 우수작으로 선정된 학생 7명에 대한 감사장 수여식을 진행했다.

‘보이스피싱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의심해야 한다’라는 주제로 보이스피싱 백신, 의심작품을 제작한 김수정(디자인학부·3학년), 김정환(경영학과·3학년), 조도은(디자인학부·3학년) 학생 등 3명은 경기남부경찰청장 감사장을 수상했다.

학생들을 지도해 전화금융사기 예방 컨텐츠 32개 작품을 제작한 이동환 교수를 포함해 ‘의심, 보이스피싱 예방의 시작’이라는 주제로 전화위독 전화위복 작품을 제작한 고두리(경영학과·4학년), 오은택(커뮤니케이션학부·4학년), 손종민(경제학과·3학년), 이규리(경제학과·3학년) 학생 등 4명은 분당경찰서장 감사장을 수상했다.

NSP통신-광고제작 포스터. (분당경찰서)
광고제작 포스터. (분당경찰서)

조도은 학생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보이스피싱에 대한 이해가 높아졌다” “가족과 친구들이 보이스피싱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나서겠다”라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또 오은택 학생은 “내가 만든 작품이 과제물을 넘어 실제 홍보 활동에 활용돼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하니 뿌듯하다”라며 전했다.

이동환 교수는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경찰과 대학이 협력한 좋은 사례가 될 것” “이번 프로젝트를 계기로 유능한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모을 수 있는 기회가 더 확대되길 바란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이에 대해 맹훈재 분당경찰서장은 “전화금융사기 근절을 위해 전문가 못지 않은 재능과 열정을 발휘해준 것에 감사드린다” “분당경찰서는 전화금융사기 근절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이번에 접수된 작품들은 실제 홍보 활동에 활용 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한편 제작된 작품은 경기도남부경찰청 홈페이지 및 단국대학교 공식 SNS에 게시될 예정이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