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의성군, ‘고운사 템플스테이 체험’ 메타버스로 만난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2-07-19 18:14 KRD7
#의성군 #김주수군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경북도
NSP통신-의성군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지원 사업에 경북도를 통해 공모한 결과, 안동 하회마을, 경주 양동마을과 함께 의성군 고운사 디지털 콘텐츠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의성군)
의성군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지원 사업에 경북도를 통해 공모한 결과, 안동 하회마을, 경주 양동마을과 함께 의성군 고운사 디지털 콘텐츠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의성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지원 사업’ 에 경북도를 통해 공모한 결과, 안동 하회마을, 경주 양동마을과 함께 의성군 고운사 디지털 콘텐츠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경북-서울-전북 초광역 컨소시엄 사업으로, 각 지역 명소를 첨단 장비를 활용한 3차원 가상공간으로 구현하고, 관광·템플스테이·지역특산품·디지털 콘텐츠 거래 서비스 등이 이루어지도록 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의성 고운사, 안동 하회마을, 경주 양동마을 가상공간을 배경으로 의·식·주·혼(衣-食-住-魂)을 주제로 지역특화 콘텐츠가 개발되며, 고운사는 혼(魂)을 주제로 연등달기, 발우공양 체험 등을 콘텐츠로 제작하고, 고택·사찰 가상체험과 숙박(스테이) 연계 서비스 제공 등으로 지역관광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G03-8236672469

김주수 의성군수는 “우리 군은 현재 메타버스 활용방안 기본구상 용역과 메타버스 혁신리더 양성교육 등 시대의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고 있다”며 “이번 고운사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을 마중물로 삼아, 앞으로도 문화·관광·산업 등 다양한 주제의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로 메타 의성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