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읽어볼까

커리어 코칭 전문서 ‘오정근의 커리어 코칭’

NSP통신, 유지민 기자, 2022-08-03 14:56 KRD7
#오정근 #커리어코칭 #오정근의커리어 코칭 #코칭전문서
NSP통신-▲ 신간 오정근의 커리어 코칭 표지 (북소울 제공)
▲ 신간 오정근의 커리어 코칭 표지 (북소울 제공)

(서울=NSP통신) 유지민 기자 = 커리어 코칭의 이론과 실제는 물론 삶의 성찰까지 존재 중심으로 접근하는 커리어 코칭 노하우를 다룬 신간 ‘오정근의 커리어 코칭’이 새롭게 출간됐다.

저자 오정근은 10년 넘는 대학 강의 코칭 이론과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이 도서는 성공적인 커리어 코칭을 위한 최고의 가이드다. 존재(사람) 중심의 커리어 코칭에 천착해 온 저자의 이론과 경험이 풍부하게 녹아있다.

코치는 밝은 에너지(氣)로 참가자의 자존감과 자신감을 높이고, 참가자가 자기 이슈를 주도적으로 해결하게 돕는다.

G03-8236672469

이 책의 주 독자층은 커리어 코칭을 꿈꾸는 코치지만, 커리어 분야 관련 종사자와 기업과 단체의 리더, 커리어 설계에 관심 있는 일반 독자까지 아우른다. 자신의 커리어를 셀프 코칭할 때 유익하며, 강력한 코칭 길라잡이의 역할도 해준다.

특히 ‘커리어 코칭의 탁월한 설계와 완벽한 실행’이라는 콘셉트를 가진 커리어 코칭 전문 도서임에도 저자의 삶의 태도와 철학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감동은 크다.

‘오정근의 커리어 코칭’ 표지는 강렬한 오렌지색으로 코칭의 주요 덕목인 ‘Energy Up’을 상징하고 있다. 우주, 사다리, 별이라는 상징적 이미지를 통해 코치는 변화와 성장을 돕는 파트너로서 한 칸 한 칸 자신의 사다리를 올라 자신만의 별을 따게 돕는 역할자임을 강조한다.

저자 오정근은 연세대학교 HRD 석사, 국민대학교에서 문화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숭실대 교육대학원에서 ‘커리어코칭의 이론과 실제’와 ‘코칭세미나’를 단국대 경영대학원에서 ‘코칭의 인문학’과 ‘집단이해와 코칭그룹’을 국민대 일반대학원에서 ‘철학적 사유와 코칭의 실제’ 등 다양한 수업을 맡고 있다. 또한 권영찬닷컴과 손잡고 코칭과 연관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NSP통신 유지민 기자 jmi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