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플래티어·독일 시총 1위 SAP, 파트너십 체결…디지털 전환 사업 강화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2-08-08 14:53 KRD7
#플래티어(367000) #독일 #SAP #파트너십 #디지털 전환
NSP통신-플래티어 CI (플래티어)
플래티어 CI (플래티어)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플래티어(367000)가 글로벌 테크기업들과 잇달아 파트너십을 맺고 디지털 전환(DX) 사업 분야를 강화한다.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전문기업 플래티어는 독일 시총 1위, 글로벌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기업 SAP와 최근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8일 밝혔다.

플래티어의 이러한 행보는 디지털 전환 사업에 속도를 올리고 있는 정부와 기업 시장을 선점하고 첨단 데브옵스 솔루션 확보 및 기술력 강화를 위한 노력으로 해석된다.

G03-8236672469

SAP는 독일 시총 1위의 글로벌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전사적 자원관리(ERP) 소프트웨어 뿐 아니라 기업이 필요한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다.

NSP통신-SAP CI (SAP)
SAP CI (SAP)
NSP통신-. HashiCorp CI (HashiCorp)
. HashiCorp CI (HashiCorp)

한편 플래티어는 SAP와 함께 트리센티스(Tricentis) 솔루션 비즈니스에 나선다. 트리센티스의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은 데브옵스 플랫폼의 핵심으로 꼽힌다. 트리센티스를 활용하면 SAP 소프트웨어 유지관리를 위한 오버헤드를 크게 줄이면서도 테스트 자동화 속도를 90% 이상 향상시킬 수 있다.

트리센티스는 가트너의 매직쿼드런트 소프트웨어 자동화 부분에서 5년 연속 리더로 선정됐으며 Allianz AG, LVMH, Vodafone 등 세계 최대 브랜드를 포함 2100여개 이상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데브옵스(DevOps)와 협업(Collaboration) 플랫폼 등 디지털 전환(DX) 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는 플래티어 IDT사업부문에서는 이번 SAP와의 파트너십 외에도 하시코프(HashiCorp)와 파트너십을 맺는 등 디지털 전환에 필요한 솔루션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지난 해 말 플래티어와 손잡은 하시코프(HashiCorp)는 멀티 클라우드 인프라 자동화 소프트웨어 분야의 글로벌 리더이다. 포브스가 발표하는 100대 클라우드 기업에서 4년 연속 Top5에 선정되었으며 국내외 3200여개의 엔터프라이즈 기업이 하시코프의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다.

한국시장에서는 멀티 클라우드 인프라 자동화를 위한 코드형 인프라 솔루션인 테라폼(Terraform)과 멀티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인 볼트(Vault)가 널리 채택됐다.

플래티어의 IDT사업부문은 데브옵스(DevOps)와 협업(Collaboration) 플랫폼의 컨설팅, 설계, 구성, 운영 뿐 아니라 솔루션 제공 및 교육까지 디지털 전환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를 위해 Atlassian, Perforce, CloudBees, Tricentis, HashiCorp 등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최신의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