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은행권 “소상공인 대출, 최대한 만기 연장할 것”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2-08-10 12:00 KRD7
#소상공인지원 #대출만기연장 #상환유예 #개인신용대출연장 #저신용자
NSP통신-은행권의 소상공인 지원 프로그램 사례. (은행연합회)
은행권의 소상공인 지원 프로그램 사례. (은행연합회)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은행권이 소상공인 등에 대한 대출에 대해 최대한 만기를 연장하겠다고 밝혔다.

10일 은행권은 “사회의 책임있는 구성원으로서 서민경제의 부담을 함께 나누기 위해 정부 정책에 협조하는 한편 이와 별도로 자율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해 적극 시행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먼저 은행권은 오는 9월말 소상공인에 대한 대출 만기연장·상환유예 조치가 종료될 예정인 것과 관련해 “해당 조치의 추가연장 여부는 결정되지 않았으나 부실이 없는 정상차주와 일시적으로 재무상태가 악화된 차주도 급격한 신용등급 하락을 방지해 최대한 만기를 연장하고 금리와 한도에 불이익이 가지 않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G03-8236672469

이어 “원리금 연체, 자본잠식, 폐업, 체납 등의 부실이 있거나 부실징후가 있는 차주는 향후 정부의 새출발기금과 연계하거나 은행 자체적인 채무조정 프로그램 등을 통해 최대한 지원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KB국민·신한·하나·우리·NH농협은행 등 5대 시중은행은 저신용·성실이자 납부고객의 부담을 덜기 위해 고금리 이자를 감면하고 감면된 이자금액으로 대출 원금을 상환하는 프로그램을 시행할 예정이다.

저신용·성실이자납부고객 등이 개인신용대출을 연장하는 경우 고객에게 적용되는 금리가 은행에서 설정한 특정금리를 초과하면 초과 이자금액으로 대출원금을 자동으로 상환하고 원금 상환에 대한 중도상환 수수료는 면제할 계획이다.

또 은행별 특성과 소상공인·서민·가계·청년 등 고객별 상황을 고려해 다양한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자율적으로 실시할 방침이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