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우리은행, 신용보증기금과 소상공인 경영 지원 협력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2-08-10 09:40 KRD7
#우리금융지주(316140) #신용보증기금 #소상공인지원 #경영컨설팅 #자영업자
NSP통신-조병규 우리은행 기업그룹장(왼쪽)과 조충행 신용보증기금 전략사업부문 이사(오른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은행)
조병규 우리은행 기업그룹장(왼쪽)과 조충행 신용보증기금 전략사업부문 이사(오른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은행)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우리은행은 지난 9일 신용보증기금과 소상공인의 안정적인 경영 지원을 위한 ‘소상공인 공동 컨설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에게 맞춤형 공동 컨설팅을 제공해 이들의 경영정상화를 적극적으로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공동 컨설팅 대상은 신용보증기금에서 진행하는 소상공인 성공드림 컨설팅을 신청한 기업 중 우리은행이 제공하는 추가 컨설팅을 희망하는 기업이다. 추가 컨설팅은 ▲경영 ▲재무 ▲세무 ▲창업 분야로 구성되며 우리은행의 각 분야별 전문 컨설턴트들이 방문 또는 비대면 방식으로 기업의 사업 현황을 점검하고 재무 개선·세무 자문 등 전반에 걸쳐 컨설팅을 제공한다.

G03-8236672469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신용보증기금과 함께 경영애로를 겪는 자영업자들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하게 됐다”며 “소상공인의 성공적인 안착과 경영 정상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