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컨콜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서비스 위해 협의중…메타버스·버츄얼휴먼도 준비”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08-11 19:43 KRD2
#크래프톤(259960) #배틀그라운드모바일인도 #메타버스·버츄얼휴먼
NSP통신- (크래프톤 IR)
(크래프톤 IR)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크래프톤이 2022년 2분기 실적 발표와 함께 컨퍼런스콜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크래프톤은 트리플A 타이틀인 ▲프로젝트M과 ▲칼리스토 프로토콜 일정에 대해 8월말 게임스컴 오프닝 나이트에서 영상 및 추가 영상 등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프로젝트M은 텐제 전략 PC게임으로 22년 하반기 스팀 얼리억세스 버전을 공개할 예정이며 칼리스토 프로토콜은 12월 2일 글로벌 출시 예정으로 “서구권 시장에서 글로벌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는 뜻을 피력했다.

G03-8236672469

다만 배동근 최고재무책임자(CFO)는 “현재 크래프톤과 독립스튜디오에서 15개 정도의 타이틀을 인큐베이팅하고 있다. 이중에는 마일스톤 리뷰를 통과 못 할 작품도 있고 충분히 잘 만들어서 시장에 출시까지 되는 작품도 있을 것”이라면서 “인게임 영상 일정 보다는 게임을 잘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특히 최근 이슈로 떠오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디아의 앱마켓 차단에 대해 현 입장을 밝혔다.

배동근 CFO는 “지난달 28일 인도 정부로부터 양대 앱스토어에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디아의 다운로드를 제한하는 한시적 차단 조치 받은 상황”이라며 “인도 정부의 우려를 이해하고 존중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엄격한 데이터 보안 기준과 모니터링하고 있다”며 “다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디아를 현지 이용자들이 즐길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인도정부과 협의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NSP통신- (크래프톤 IR)
(크래프톤 IR)

크래프톤은 메타버스 C2E 메타버스 프로젝트 Migaloo와 버츄얼휴먼 아나 등 신사업에 대해서 공개했다.

프로젝트 Migaloo는 크래프톤과 네이버제트와 합작회사를 연내 출범을 목표로 하고 C2E 생태계를 기반으로 크리에이터 중심의 가치를 만들어나가겠다도 밝혔다.

또 고퀄리티로 자체 개발하고 있는 버츄얼휴먼 아나는 글로벌 파트너십을 통해 오리지널 음원, 뮤직비디오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활동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