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혜정 평택의용소방대원, 경기도 의용소방대 강의경연대회 ‘장려상’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2-09-02 14:07 KRD7
#평택소방서 #평택의용소방대 #김혜정대원 #장려상 #경기도의용소방대강의강연대회
NSP통신-용인 소재의 콘도에서 개최된 제7회 경기도 의용소방대 강의경연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한 평택의용소방대 김혜정 대원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평택소방서)
용인 소재의 콘도에서 개최된 제7회 경기도 의용소방대 강의경연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한 평택의용소방대 김혜정 대원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평택소방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평택소방서(서장 김승남)는 용인시 소재의 콘도에서 개최된 제7회 경기도 의용소방대 강의 경연대회에서 평택의용소방대 김혜정 대원이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알렸다.

강의 경연대회는 의용소방대원의 소방업무 보조자로서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생활안전분야 및 심폐소생술 분야의 역량 강화와 교육 능력 향상 등을 위해 개최됐다.

평택의용소방대원의 경연 주제는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이다. 자동심장충격기(AED)란 심정지 상태의 환자에게 전기 충격을 줘 심장이 정상 박동하도록 도움을 주는 응급 장비이다.

G03-8236672469

AED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평균 생존율은 9%로 낮으나 AED를 사용한 경우 평균 생존율은 50%로 5배 이상 높다. 또한 심정지 발생 5분 이내 AED를 사용한 경우 평균 생존율은 80%로 골든타임을 지키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김승남 서장은 “큰 대회에서 수상해 평택의용소방대를 빛내주어 감사하다”며 “생활안전 분야 등의 교육이 활성화 돼 지역사회 속의 시민이 심정지 환자 발견 시 골든타임 내 올바른 AED 사용으로 발 빠르게 대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