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광양시 중마통합보건지소, ‘취약 아동 한방 건강주치의’ 사업 운영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2-09-23 10:33 KRD7
#광양시 #중마통합보건지소 #취약아동한방건강주치의

의료 취약계층 성장기 아동 대상 맞춤형 한방진료 제공으로 건강한 성장과 발달 도모

NSP통신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 중마통합보건지소는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해 성장기 아동에게 맞춤형 한방진료를 제공하는 ‘취약 아동 한방 건강주치의’ 사업을 운영 중이다.

‘취약 아동 한방 건강주치의’ 사업은 중마동 소재 4개 지역아동센터(꿈샘, 동광양평화, 예닮, 중마) 이용 아동 132명을 대상으로 공중보건 한방의사와 간호사가 지역아동센터를 월 1회 방문해 성장에 도움이 되는 혈 자리를 자극하는 이침 시술, 한방 엑기스 처방 등 아동 개인별 맞춤형 한방진료를 제공한다.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이들이 대부분 경제적으로 어려운 취약계층이거나 맞벌이 부부의 자녀가 많아 자칫 소홀해질 수 있는 성장기 아동의 건강에 도움을 주고자 시는 하반기 신규사업으로 ‘취약 아동 한방 건강주치의’ 사업을 운영한다.

G03-8236672469

한방진료 이외에도 건강생활 행태 개선을 위한 교육과 상담 등 포괄적인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손 소독제, 세정제, 마스크 등을 배부해 대상자들의 감염병 예방과 안전을 위해 세심한 신경을 쓰고 있다.

조미옥 통합보건과장은 “취약 아동 한방 건강주치의 사업을 통해 의료 취약계층의 의료 접근성을 높이고 성장기 아동의 건강 수준을 향상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취약 아동 한방 건강주치의 사업에 대한 문의는 광양시보건소 통합보건과 중마보건팀으로 하면 된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