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철민 의원 “외교실패, 대통령실·내각에 엄중하게 책임 물어야”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2-09-23 10:49 KRD7
#김철민국회의원 #안산상록을 #외교실패 #페이스북 #더불어민주당

김은혜 대변인 해명에 “야당 향한 막말은 괜찮다는 것인가”

NSP통신-김철민 국회의원. (NSP통신 DB)
김철민 국회의원. (NSP통신 DB)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김철민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국회 행정안전위, 안산 상록을)은 23일 페이스북에서 “대통령실 수석들부터 내각까지, 이번 외교 실패에 대해 엄중하게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밝혔다.

김철민 의원은 “윤 대통령의 두 번째 해외순방도 낙제점”이라며 “이쯤되면 외교참사가 아니라 외교가 없는 수준”이라고 혹평했다.

또 김 의원은 윤석열 대통령의 “이 XX” 발언이 미국 의회를 향해 한 것이 아니라 한국 국회의 야당을 향해 한 것이라는 김은혜 대변인의 해명에 대해 “대통령이 미국 의회와 대통령에게 막말하는 것은 안 되고, 야당과 자국 국회를 향해 욕설과 막말을 하는 것은 괜찮다는 것이냐”고 비판했다.

G03-8236672469

특히 김 의원은 대통령실과 내각의 무능함에 대해 목소리를 높였다.

김철민 의원은 “논란이 벌어질 때마다 대통령실이 내놓은 해명이 거짓말로 드러나는 등 경험 없고 준비 안 된 대통령을 채워주지는 못할망정 불난 곳에 기름을 붓고 있다”고 비판하며 “대통령실 수석들부터 내각까지, 이번 외교 실패에 대해 엄중하게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