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KT커머스, 메타온 ICT몰 1주년 전문공사 자재 플랫폼 추진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09-23 15:17 KRD7
#KT커머스 #메타온ICT몰 #전문공사자재플랫폼

누적 매출 210억원 돌파…1,500개사 가입, 1만 개 이상 품목 운영

NSP통신- (KT커머스)
(KT커머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KT커머스(대표 조창환)가 ICT공사자재 전문 유통 플랫폼 ‘메타온 ICT몰’이 론칭 1주년을 맞았다.

지난해 9월 오픈한 메타온 ICT몰은 유·무선 통신자재, 전기 공사자재, 소방안전용품 등 정보통신공사에 필요한 자재를 구매부터 배송, 정산까지 One-Stop 진행이 가능한 전문 유통 플랫폼이다.

론칭 1주년을 맞이한 메타온 ICT몰은 누적 매출액이 210억원을 돌파하는 등 눈에 띄는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G03-8236672469

케이블, 안전/소방 용품, 공구/산업용 기기 등 정보통신 공사에 필요한 품목 1만개 이상을 구비했으며, 누적 가입 기업 수 1500개사를 달성했다.

이는 본업인 통합구매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축적한 노하우와 최적의 가격 공급, 공사 유형별 필요한 자재를 한눈에 조회할 수 있게 하는 등 고객 맞춤형 전문 서비스를 제공한 덕분이다. 최근에는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을 감안한 선제적 영업을 통해 올해 상반기 안전용품 매출을 전년대비 23% 늘리는 등의 성과를 보인 바 있다.

여기에 메타온 ICT몰은 자체적으로 품질 전문 관리팀을 보유하고 있을 뿐 아니라, 렌탈, 보험, 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통합 서비스 솔루션도 제공 중이다.

메타온 ICT몰은 지난 1년 간의 성장세를 바탕으로 앞으로는 ICT공사자재 전문 유통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강화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공사 규모 및 공종별 자재 일괄 견적을 제공하고 있으며, 시장 상황에 따른 다양한 기획전도 선보이고 있다.

현재 메타온 ICT몰에서는 산업안전보건법 시행에 따른 ‘안전관리용품 기획전’과 ‘런칭 1주년 기념 인기자재 Top 50’, ‘케이블 및 철가자재 브랜드전’ 등이 진행 중이다.

또 런칭 1주년 맞이 프로모션도 다음달 31일까지 시행한다.

KT커머스 조창환 대표이사는 “국내 최초로 오픈한 정보통신공사에 특화된 유통 플랫폼인 메타온 ICT몰이 시장에 안정적으로 자리매김하여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품질이 검증된 공사 자재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하며 고객을 최우선으로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 향후 전기공사 자재 유통을 확장하는 등 전문공사 자재 유통 플랫폼으로서 성장하겠다”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