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국한의약진흥원, 재인알앤피와 천연물 의약품 개발과 상용화 체계 구축 나서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2-09-23 17:18 KRD7
#한국한의약진흥원 #재인알앤피 #천연물 #천연물의약품
NSP통신-한국한의약진흥원 한의약인프라본부는 23일 재인알앤피와 천연물 의약품 개발 및 상용화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한의약진흥원 한의약인프라본부는 23일 재인알앤피와 천연물 의약품 개발 및 상용화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한국한의약진흥원 한의약인프라본부(본부장 조현우)는 23일 글로벌 종합생명 연구기업 주식회사 재인알앤피(대표 고성규)와 천연물 의약품 개발 및 상용화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한국한의약진흥원의 한약재 공급부터 제품 상용화까지 전주기 지원 인프라 및 노하우와 재인알앤피의 천연물 기반 의약품 소재 발굴 연구역량을 결집해 천연물 의약품 개발 및 상용화를 추진하고, 국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하고자 추진됐다.

두 기관은 협약을 통해 △천연물 의약품 원자재 수급 및 관리체계 확보 △천연물 의약품 등 제품 품질관리 및 생산 △천연물 의약품 상용화 체계 구축 △공동 연구개발을 위한 국내ㆍ외 연구과제 유치 △공동 연구개발 성과물을 토대로 한 해외시장 진출을 협력키로 했다.

G03-8236672469

한국한의약진흥원 조현우 한의약인프라본부장은 “천연물 의약품 및 한의약 산업 발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기반으로 재인알앤피의 우수한 신약 파이프라인 상용화 및 한의약 제품 개발을 위해 적극적인 협력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재인알앤피 고성규 대표는 “한국한의약진흥원의 체계적인 인프라와 특화된 노하우를 활용해 재인알앤피 신약 파이프라인의 상용화 기간을 단축하고, 고품질의 제품 생산을 위한 시스템 체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