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북교육청, ‘학생성장통합지원체계 구축’ 위한 교육부·교육청 현장 소통 토론회 개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2-09-23 18:00 KRD7
#경북교육청 #임종식교육감 #학생성장통합지원체계 #교육부
NSP통신-경상북도교육청은 23일 화백관에서 학생성장통합지원체계 구축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교육부와 경북교육청 업무 담당자 26명이 참석한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상북도교육청)
경상북도교육청은 23일 화백관에서 학생성장통합지원체계 구축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교육부와 경북교육청 업무 담당자 26명이 참석한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상북도교육청)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3일 화백관에서 학생성장통합지원체계 구축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교육부와 경북교육청 업무 담당자 26명이 참석한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학생성장통합지원체계는 개별 사업이나 정책별로 산발적으로 추진돼 왔던 위기학생 지원 사업들을 전반적 지원 형태의 통합적 서비스로 재구조화함으로써, 도움이 필요한 학생에게 맞는 맞춤형 원스톱 통합 지원과 사례 관리 체계를 마련하는 사업이다.

특히 이번 토론회는 교육부에서 추진하는 학생성장통합지원 사업의 효율적인 체계 구축 방안을 모색하고, 사업 추진 계획 수립을 위한 현장의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하고자 교육부 요청으로 이루어졌다.

G03-8236672469

학생성장통합지원사업에는 △교육복지안전망 △교육급여 및 교육비 △아동학대 △미인정 결석 △다문화 △학업중단 예방 지원 △대안학교 △성폭력 △장애학생 인권보호 △Wee프로젝트 △학교폭력 △기초학력 등이 포함되어 있다.

통합사례 관리는 위기 학생이 발견되면 학교나 지자체, 민간 혹은 당사자 등이 지원을 신청하고, 전문가들의 통합적 진단을 통해 학생 중심 맞춤형 지원이 이루어지며 더불어 주기적인 점검과 모니터링을 통해 학생들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박종활 정책국장은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위기 학생을 발굴을 시작으로 교육부와 교육청, 학교와 지역사회가 모두 참여하는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이러한 통합적 지원체계를 통해 위기학생이 보다 안전하고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