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시어스랩, 유망한 정부형 메타버스 플랫폼 과제

NSP통신, 진다예 기자, 2022-09-28 08:00 KRD7
#시어스랩(비상장) #플랫폼 #미러시티 #메타버스

(서울=NSP통신) 진다예 기자 = 시어스랩(비상장)은 지난 7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전파진흥협회가 추진한 2022년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사업의 최종 사업자로 선정되어 주관사로 참여하게 됐으며 이외에도 5개 사(스페이스엘비스, 디캐릭, 모빌테크, 커뮤니티랩, 딥엑스알랩)가 컨소시엄을 통해 함께 정부 과제를 수행 중이다.

이번 과제는 기존 시어스랩이 개발하여 운영하는 미러시티(Mirro City)를 통해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개방형 메타버스 생태계를 만들어 나갈 예정으로 공공기업과 일반기업 또한 미러시티에 입점하여 다양한 형태의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설계될 예정이다.

최재호 하나금융투자 애널리스트는"현재 시어스랩이 진행하고 있는 정부형 메타버스 플랫폼 과제는 향후 정부의 메타버스 사업에 토대가 될 가능성이 크다"며"메타버스 내에서 여러 기업과 협력을 통해 콘텐츠 생산이 가능하다는 의미로 이미 메이저 가전 브랜드, 백화점, 대형 프랜차이즈 등과 미러시티 입점을 논의를 진행 중이다"고 밝혔다.

본 정보(기사)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투자 참고용 자료로 NSP통신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G03-8236672469

NSP통신 진다예 기자 zizio950@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