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SK에코플랜트, 쿠팡에 ‘폐기물 통합관리 솔루션’ 제공

NSP통신, 정의윤 기자, 2022-09-28 10:51 KRD7
#SK에코플랜트 #쿠팡 #폐기물통합관리솔루션 #친환경프로젝트 #여주FC
NSP통신-박경일 SK에코플랜트 대표(왼쪽)과 라이언 브라운(Ryan Brown) 쿠팡 풀필먼트 서비스 대표(왼쪽 두 번째)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K에코플랜트)
박경일 SK에코플랜트 대표(왼쪽)과 라이언 브라운(Ryan Brown) 쿠팡 풀필먼트 서비스 대표(왼쪽 두 번째)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K에코플랜트)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SK에코플랜트는 쿠팡 풀필먼트 서비스와 순환경제 달성을 위한 친환경프로젝트 공동추진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SK에코플랜트는 쿠팡에 디지털 기반 ‘폐기물 통합관리 솔루션’을 적용한다. 쿠팡의 폐기물 배출-수거-운반-최종처리에 이르는 프로세스 전 단계를 디지털로 전환하고 투명한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및 성과 증명을 지원하는 시스템을 제공한다.

특히 사업장 여러 곳의 폐기물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 정확하고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폐기물 처리 과정 또한 PC, 모바일 환경에서 확인할 수 있다.

G03-8236672469

쿠팡은 여주FC(Fulfillment Center)를 시작으로 SK에코플랜트의 솔루션을 활용해 폐비닐·폐지·폐합성수지 등 폐기물을 관리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수집된 폐기물 데이터를 기반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성과를 제고하고 자원순환 비율을 증가시키기 위한 해법 도출에도 힘을 모을 예정이다. 향후 SK에코플랜트의 친환경 에너지 및 관련 솔루션을 쿠팡 사업장에 도입하기 위한 협력에도 나서기로 했다.

박경일 SK에코플랜트 대표는 “SK에코플랜트는 디지털 혁신을 기반으로 환경산업 고도화에 기여하고 폐기물 관리 전 주기에 걸친 투명성과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SK에코플랜트의 환경 솔루션이 국내외 기업의 환경경영 경쟁력을 강화하고 순환경제 실현의 초석을 다지는데 일조할 수 있도록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SK에코플랜트의 폐기물 통합관리 솔루션은 폐기물 배출부터 최종 처리까지 전 단계를 디지털 기반으로 관리해주는 시스템이다.

NSP통신 정의윤 기자 jeyoun9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