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광양농협 서부지점, '무장애 동네 만들기’ 1호점 선정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2-09-30 14:58 KRD2
#광양농협 #무장애동네만들기 #현판식

장애 없는 광양 만들기 선도적인 역할

NSP통신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농협(조합장 허순구)은 광양읍 덕례리에 위치한 광양농협 서부지점에서 ‘광양읍 덕례리 무장애 동네 만들기’ 1호점 현판식을 개최했다.

현판식에는 광양농협 허순구 조합장을 비롯해 이영재 광양장애인복지관 관장, 김종호 광양읍장, 이동희 순천대학교 건축학부 교수, 이형화 광양읍 덕례리 이장 단장, 광양장애인복지관 이영숙 고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광양읍 덕례리 무장애 동네 만들기’는 광양장애인복지관(관장 이영재)에서 추진하는 복지사업으로 광양읍 덕례리 거주 환경을 조사해 길, 상가, 버스정류장 등 보행의 불편함을 개선하고, 장애인만을 위함이 아닌 지역주민이 안전하고 편리한 동네를 만들기 위한 사업이다.

G03-8236672469

광양농협은 지난 6월 사업의 취지와 필요성을 인식하고 순천대학교 건축학부 이동희교수에 컨설팅을 의뢰해 현장 조사에 들어갔으며 7월과 8월 진입로 정비, 노면 표시 등을 마쳤다.

이영재 관장은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협조해 주신 광양농협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덕례리 지역주민의 안전과 편의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사업을 진행 할 것이다”고 말했다.

NSP통신

허순구 조합장은 “장애 없는 광양 만들기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며 “작은 차이가 누군가에는 큰 편의로 느껴질 수 있음을 알게 되었고 앞으로도 광양농협 사업장에 적극적으로 확대해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양장애인복지관은 앞으로‘장애없는 광양 만들기’ 브랜드 작업과 광양읍 덕례리 상가 2~3곳의 경사로 설치 및 덕례리 예구마을의 안전한 보행길을 조성할 계획이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