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은 지난달 30일 ‘제11대 전반기 경기도의회 교육연수위원회 위촉식’을 갖고 신규위원에 위촉장을 수여했다.
의장 접견실에서 열린 행사에는 김철현·박진영·안광률·오지훈·이영주·최병선 의원 등 새로 위촉된 위원 6명이 참석했다.
교육연수위원회는 의원의 교육연수 정책을 수립하고 교육과정별 적정성을 평가하며 관련 안건을 심의하는 위원회로 도의원 6명과 교육 분야에 풍부한 경험과 식견을 갖춘 민간위원 5명으로 구성된다.
민간위원은 지난해 말 위촉돼 활동 중이며, 새로 위촉된 도의원 6명은 이날부터 오는 2024년 6월30일까지 임기를 수행할 예정이다.
염 의장은 “제11대 의원들의 역량 강화 교육에 대한 뜨거운 열정이 느껴진다”라며 “앞으로 위원들께서 지혜를 모아 의회에서 적극적으로 다양하고 질 높은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이날 위촉식 직후 실시된 1차 회의에서 위원회는 위원장과 소위원회 위원을 선출하고 올 상반기 의원 교육연수실적과 하반기 운영계획을 검토하며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교육연수위원회 위원장은 교섭단체별로 각 1년씩 임기를 수행하며 이날부터 2023년 6월30일까지 이영주 위원이 1차 위원장을, 2023년 7월1일부터 2024년 6월30일까지 안광률 위원이 2차 위원장을 각각 역임한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