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해긴, 청담미디어와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공동개발 위한 IP 파트너십 체결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10-04 16:18 KRD7
#해긴 #청담미디어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콘텐츠공동 #IP파트너십
NSP통신- (해긴)
(해긴)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해긴(대표 이영일)과 청담미디어(대표 이광재)가 메타버스 엔터티엔먼트 콘텐츠 공동개발을 목표로 IP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플레이투게더 내 청담미디어의 씨릴즈(CeREELs) 전용 브랜드 관을 비롯해 오리지널 숏폼 애니메이션을 상영하고, 엘라게이터, 오디, 쓰리아이즈 등 씨릴즈 주요 IP의 캐릭터, 코스튬, 아이템 등을 구현하는 등 콘텐츠 개발 및 제휴를 중점으로 한다.

더불어 플레이투게더 버전의 씨릴즈 스페셜 숏폼 애니메이션 제작 등 다양한 이벤트 프로모션을 진행, 글로벌 유저들에게 게임을 넘어 음악,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아우르는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G03-8236672469

청담미디어는 스토리와 음악이 결합된 영어 오리지널 숏폼 애니메이션 IP 브랜드 ‘씨릴즈’를 제작하고 있다. 대표 IP ‘엘라 게이터’는 누적 조회수 5천 만 뷰 이상을 달성했으며, 미디어 트렌드에 민감한 글로벌 MZ 세대를 팬덤을 기반으로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출판, NFT, 메타버스 음원 등 트랜스미디어 사업을 전개 중이다.

해긴 이영일 대표는 청담미디어와의 MOU에 대해 “콘텐츠에 대한 다양한 고민과 도전을 하는 청담미디어와 함께 메타버스 콘텐츠에 대한 공동 개발을 하게 됐다”며 “양사의 새로운 도전이 플레이투게더의 전세계 모든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재미가 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사업을 전개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청담미디어 이광재 대표는 “오리지널 씨릴즈 IP 콘텐츠를 기반으로 출판, 음원, NFT 등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유틸리티를 기반으로, IP 특성을 잘 살려 글로벌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프로모션도 구상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