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포서초, 교사 대상 ‘온책읽기’ 연수 실시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2-11-04 11:29 KRD7
#김포서초등학교 #김포서초 #온책읽기연수 #김포교육지원청 #마상화교장
NSP통신-김포서초에서 마음을 치유하고 감동을 주는 온책읽기 연수를 실시했다. (김포교육지원청)
김포서초에서 마음을 치유하고 감동을 주는 온책읽기 연수를 실시했다. (김포교육지원청)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경기 김포교육지원청 김포서초등학교(교장 마상화)가 2일 교사를 대상으로 ‘온책읽기’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마음을 치유하고 감동을 주는 온책읽기’라는 주제로 운유초 김용찬 선생님을 강사로 초빙해 연수를 진행했다.

강사는 학생들의 마음을 느낄 수 있는 김미혜 시인의 ‘말이 안 통해’라는 시를 소개하며 교육에서 중요한 것이 무엇인가, 우리가 독서교육을 통해 이루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질문을 던졌다.

G03-8236672469

또한 온책읽기 도서 선정 방법, 읽기 방법, 읽기 전·중·후 활동, 특히 학생들의 창의력, 상상력, 관찰력, 직관을 자극하고 기를 수 있는 다양한 독후활동을 실제 사례를 들어 안내했다.

마상화 교장은 “학업에 지친 마음을 치유하고 메마른 감정에 감동을 주는 온책읽기를 통해 김포서초 학생들의 마음에 꽃이 피기를 바라고 앞으로의 온책읽기 수업 및 독후활동 등 독서교육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 chrisl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