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광양 포스코O&M, 공공체육시설물 안전진단 재능 기부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2-11-22 11:31 KRD7
#광양시 #포스코O&M #공공체육시설물 #안전진단 #재능기부

공설운동장 및 실내체육관 등 공공체육시설 일제 점검

NSP통신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포스코O&M은 전문 점검장비와 숙련된 인력을 활용해 지난 5월~10월(5개월간) 광양 지역 내 노후 공공체육시설의 안전진단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체육시설물의 시설 개선방안을 도출하는 등 인·물적 인프라를 활용한 무료 재능 기부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재능 기부는 광양시와 포스코O&M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맺은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노후 공공체육시설물의 기계, 전기, 가스, 소방 등 전반적인 시설물에 대한 안전사고 예방을 중점적으로 시행했다.

주요 점검대상은 준공된 지 30년이 지난 실내체육관이며, 공설운동장과 수영장 등 대규모 체육시설은 월 1회 이상 주기적인 안전점검과 진단을 통해 긴급보수가 필요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조치하고, 향후 유지관리가 필요한 부분은 광양시 체육과와 합동으로 시설 개선방안을 도출 후 보완하는 등 서로의 역량을 모아 시민이 더욱 안전한 환경에서 체육 인프라를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다.

NSP통신

재능 기부에 참여한 포스코O&M 관계자는 “앞으로도 광양시의 노후 시설물을 비롯한 어린이집, 노인복지시설, 취약계층 등 다양한 분야에서 꾸준한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 나눔 활동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G03-8236672469

박상훈 체육과장은 “포스코O&M에서 실시한 무료 안전진단 재능 기부를 통해 체육시설을 이용하는 시민과 동호인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다양한 체육시설을 즐길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포스코 O&M은 1994년 창립 이래 포스코의 운영관리 노하우를 적용한 시설관리 전문기업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이라는 경영이념으로 이해관계자와 상생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With POSCO를 실천하는 종합관리 전문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시설관리 TOP 기업이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