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의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인디게임 창작자를 지원하는 펀딩팩 프로그램을 론칭했다.
이번 펀딩팩은 인디 게임 개발사의 게임 런칭을 위해 펀딩 진행부터 론칭까지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펀딩팩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개발사는 크라우드 펀딩 성공 금액의 50%, 최대 1000만원까지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다. 개발 비용 지원뿐 아니라, 심의, 창작, 홍보 지원도 포함돼 게임 출시를 위한 모든 지원을 총망라하고 있다.
이외 정부지원 사업 안내와 게임 개발, 산업 전망, 사업 전략, 후속 펀딩 노하우 등 게임의 흥행을 위한 조언 등 전반적인 멘토링도 받을 수 있다.
스토브인디의 펀딩팩 프로그램을 통해 인디 게임 개발사들은 개발 자금을 더욱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을 전망이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여승환 이사는 “이번 스토브인디의 펀딩팩 프로그램은 인디 게임 개발사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지원을 포함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점차 지원 항목을 다양화할 예정”이라며 “펀딩팩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한 게임들이 출시돼 더욱 많은 소비자를 만나고 빛을 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현재 펀딩팩 참여가 확정된 게임은 비주얼 노벨 ‘억새밭 사잇길로’와 덱빌딩 RPG ‘샴블즈’이다. ‘억새밭 사잇길로’는 크라우드펀딩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2023년 론칭 준비를 앞두고 있으며. ‘샴블즈’는 현재 본격적인 크라우드펀딩 진행을 앞두고 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