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포 하늘빛초, 학급 집단상담 ‘내 마음을 알아줘’ 진행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2-11-25 11:11 KRD7
#김포하늘빛초 #하늘빛초등학교 #문경일교장 #학급집단상담실시 #하늘빛초
NSP통신-하늘빛초등학교가 학급 관계성을 높이고 건전한 성장 및 학교 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Wee클래스에서 진행한 내 마음을 알아줘 학급 집단상담 프로그램에 3학년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김포교육지원청)
하늘빛초등학교가 학급 관계성을 높이고 건전한 성장 및 학교 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Wee클래스에서 진행한 내 마음을 알아줘 학급 집단상담 프로그램에 3학년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김포교육지원청)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경기 김포교육지원청 하늘빛초등학교(교장 문경일)가 지난 14일과 21일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내 마음을 알아줘’라는 주제로 학급 집단상담을 실시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정상 등교가 어려웠던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집단상담을 실시해 학급 관계성을 높이고 건전한 성장 및 학교 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Wee클래스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은 ‘친하고 좋은 친구 만들기’ ‘이럴 땐 속상해’ 등 학생들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기 생각과 감정을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방법을 체험하며 공동체 생활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스트레스를 해소했다.

G03-8236672469

프로그램을 신청한 교사는 “아이들의 개별적 특성과 학급지도도 방향을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됐다”고 평가했다.

참여한 학생들은 “친구들과 함께하는 시간이 재미있다. 흥미롭고 좋은 활동이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문경일 교장은 “친구 간 소통하고 협력하며 가까워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학생들이 안전한 학교에서 안정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늘빛초등학교 Wee클래스는 2022년 3월 1일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심리적 안정감을 기반으로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 중이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 chrisl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