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포 청수초, ‘하루 동안 전문가되기 진로 체험’ 행사 진행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2-11-25 11:13 KRD7
#김포청수처 #청수초등학교 #청수초 #하루동안전문가되기진로체험 #이미화교장
NSP통신-청수초등학교 위클래스에서 하루 동안 전문가 되기 진로 체험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김포교육지원청)
청수초등학교 위클래스에서 하루 동안 전문가 되기 진로 체험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김포교육지원청)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경기 김포교육지원청 청수초등학교(교장 이미화)는 24일 3~5학년을 대상으로 ‘하루 동안 전문가 되기 진로 체험’을 진행했다.

위(Wee)클래스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체험을 통해 다양한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학생 스스로 자신의 진로를 구체적으로 계획하고 준비하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청수초 교육과정 중 학생들이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돕는 ‘배움이 행복한 빛깔 있는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학생들은 전문가와 함께 VR 가상현실, 크리에이터, 특수분장사, 플랜테리어 등 총 12개의 진로 체험을 했다.

G03-8236672469

활동에 참여한 학생은 “다양한 직업을 직접 체험할 수 있어서 좋았다. 내 꿈을 더 넓게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미화 교장은 “이번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진로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해 학생 스스로 꿈을 찾아가는 교육 활동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 chrisl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