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펄어비스 검은사막 IP, 플랫폼 넘나드는 쌍둥이 신규 클래스 예고로 기대감↑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12-03 18:32 KRD7
#펄어비스(263750) #검은사막IP #플랫폼 #쌍둥이신규클래스예고
NSP통신- (펄어비스)
(펄어비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펄어비스가 신규 클래스 티저 페이지를 열고 검은사막 ‘우사’와 검은사막 모바일 ‘매구’를 공개했다.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IP 최초 쌍둥이 클래스가 서로 다른 플랫폼에 각각 등장할 계획이다. 기존의 틀을 벗어난 독특한 컨셉이 또 한 번 큰 기대를 받고 있다. 

신규 클래스를 엿볼 수 있는 티저페이지만으로도 이용자 반응이 뜨겁다. 검은 실루엣으로 가려진 두 클래스의 형상, 동양적인 분위기를 강조한 그림체와 서체가 돋보였다. 이용자들은 신규 콘텐츠 ‘아침의 나라’ 이야기를 열어줄 클래스가 출시된다고 유추하며 기대감을 보였다. 
 
신규 클래스가 사용하는 주무기도 공개해 주목받고 있다. 검은사막 우사는 부채를 사용하는 반면 검은사막 모바일 매구는 부적을 사용한다. 무기는 전투 스타일과 스킬을 결정 짓는 요소인만큼 이용자 관심이 뜨겁다. 

G03-8236672469

티저페이지를 통해 사전 알림 신청을 완료한 이용자에게 풍성한 보상도 제공한다. 검은사막의 경우 캐릭터 이름 변경권과 해태 반려동물을 즉시 지급하고 클래스 출시 후 우사 전용 외형 장식까지 챙길 수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의 경우 60레벨 캐릭터 생성권, 매구 전용 기능복 선택 상자 및 외형 장식이 준비돼 있다. 

NSP통신- (펄어비스)
(펄어비스)

신규 클래스에 대한 세부 정보는 검은사막 연말 정례 행사 칼페온연회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올해 8년차를 맞은 검은사막 IP의 장수 비결은 결과물을 통해 이용자 기대에 부응한다는 점이다. 지난달에는 검은사막의 또 다른 세계 ‘어비스 원: 마그누스’와 협동형 던전 ‘아토락시온: 요루나키아’ 업데이트를 통해 즐길거리를 확대하고 편의성을 높였다.  

펄어비스의 꾸준한 업데이트 행보도 검은사막 IP에 대한 이용자 기대를 높인다. 수년째 크고 작은 업데이트를 매주 진행하고 있는 검은사막과 검은사막 모바일은 전세계 게임 중에서도 이례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