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광양시, ‘아동참여위원회’ 활동 보고회 개최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2-12-19 11:52 KRD7
#광양시 #굿네이버스전남동부지부 #아동참여위원회 #굿모션활동 #보고회

아동 눈높이로 정책 제언! 아이들이 꿈꾸는 살기 좋은 광양시 만들어 주세요!

NSP통신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아동친화도시 광양시와 굿네이버스 전남동부지부는 지난 17일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에서 ‘광양시 아동참여위원회’ 굿모션(Good Motion) 활동 보고회를 개최했다.

아동참여위원회는 시정에 대한 아동의 참여권을 보장하기 위한 상설기구로 지난 6월 초·중·고등학생 40명과 멘토 4명이 매칭한 4개 모둠 발대식을 시작으로 아동권리 실태조사, 권리 옹호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해 왔다.

보고회는 아동참여위원 모둠별 대표 20명, 멘토, 보호자 등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한 해 동안 활동한 모습을 영상으로 시청하고, 4개 모둠별 주제에 대해 어린이들이 포토보이스로 직접 조사한 결과를 발표 후 광양시에 정책 제언을 하고, 제안에 대한 광양시의 피드백, 우수활동위원 포상,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G03-8236672469

마주원 아동참여위원장은 “평소 생각하는 지역의 문제점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표현하고, 아동권리 실태조사, 캠페인 등의 활동을 통해 우리의 목소리로 내가 사는 광양시에 작은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는 자부심을 느끼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NSP통신

송명종 아동친화도시과장은 “한 해 동안 시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아동·청소년에게 감사하며, 제언된 내용에 대해 관련 부서 검토를 통해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내년에도 아동 관련 정책의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참여위원회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시는 2023년에도 아동들이 더 존중받고 시정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3월 아동참여위원 공개모집을 시작하고, 위원들의 의견 수렴 결과를 반영해 지역 문화탐방, 아동권리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