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동규 경기도의원, 안산시 본오동 지방정원 조성사업 현황 청취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3-01-05 14:06 KRD7
#김동규도의원 #경기도의회 #지방정원조성사업현황 #경기도기후환경에너지국 #의정활동

“출입구 조성에 따른 도시개발 등 주민설명 필요성” 제기

NSP통신-김동규 경기도의원. (의원실)
김동규 경기도의원. (의원실)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김동규 경기도의원(보건복지위원회)은 4일 경기도의회 의원실에서 경기도 기후환경에너지국 정원산업과의 과장, 팀장, 담당 주무관으로부터 안산시 본오동 일대의 지방정원 조성 사업에 대한 현황을 보고 받았다.

경기도 정원산업과 정원조성팀에서 안산시 본오동 일대(안산시 상록구 선진안길) 지방정원 조성 현황에 대해 보고로 회의를 시작했다. 안산시 본오동 일대는 원래 쓰레기매립지였으나 현재는 경기도에 의해 지방정원 조성 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김동규 의원은 “보고 후 기존 음식물쓰레기 매립지로 인한 피해보상 차원에서 공사 전‧후에 현지주민의 채용에 대한 부분이 논의돼야 하며 교통접근권 문제 등에 대한 주민과의 논의가 필요할 수 있다”고 했다.

G03-8236672469

특히 “정원 조성과 관련된 출입구 조성에 따른 도시개발 등에 대한 주민설명의 필요성이 높다”고 밝혔다.

또한 “조성될 정원과 국가개발과의 연계성을 높이기 위한 방안도 필요하고 정원 조성으로 나오는 수익금에 대한 지역사회 환원에 대해 고민해 주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김동규 의원은 “안산시 본오동 일대의 경우 쓰레기매립지로 주변 주민들이 오랜 기간 동안 고통을 감내 했기에, 정원의 조성으로 인한 지역 발전 방향 뿐 만 아니라 주민에 대한 지역사회 환원도 반드시 고려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리고 “이러한 정원 조성의 모든 과정이 주민설명회를 통해 상세하게 주민과 논의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