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저출생·인구절벽대응 국회포럼 연속정책토론회 17일로 변경 개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1-11 16:40 KRD7
#남인순의원 #저출생·인구절벽대응국회포럼 #연속정책토론회 #양금희의원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국회의원 연구단체 저출생·인구절벽대응 국회포럼(대표의원 남인순·박광온·양금희)이 ‘초저출생 대응을 위한 재정 확보 및 거버넌스 구축 방안은?’을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

당초 1월 11일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1월 17일 14시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의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저출생·인구절벽대응 국회포럼은 여야 국회의원 40인으로 구성된 연구단체로 저출생·인구절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정책 마련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지난해 12월부터 ‘인구소멸국가 위기 대한민국, 반등 가능한 대안은?’을 주제로 5차례 연속 토론회를 진행 중이다.

G03-8236672469

저출생·인구절벽대응 국회포럼의 대표의원인 국회의원 남인순(더불어민주당)은 “인구정책 사업은 여러 부처가 나누어 관리하고 있어 유사·중복 문제가 발생하는 등 예산의 효율적 관리가 어렵다”고 지적하고 “범정부 차원에서 인구정책의 전략적 예산 배분을 통해 관련 사업을 효율적·안정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특별회계 신설방안을 검토하고자 한다”며 개최 취지를 밝혔다.

또 남인순 의원은 “인구변동의 특성을 반영한 거버넌스 구축의 필요성이 있고, 무엇보다도 저출산·고령사회 정책의 거버넌스는 장기적 시각에서 구성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발제는 이삼식 인구보건복지협회장·한양대 고령사회연구원장과 전주열 한국법제연구원 부연구위원이 맡았으며, 토론은 최성은 한국조세재정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장인수 한국보건사회연구원 부연구위원, 오병기 광주전남연구원 선임연구위원, 류영아 국회입법조사처 행정안전팀 입법조사관, 박진경 전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사무처장, 이선영 보건복지부 인구정책총괄과 과장이 참여한다.

한편 저출생·인구절벽대응 국회포럼은 남인순·박광온(더불어민주당)·양금희(국민의힘)의원이 대표의원을 맡고 있고, 최연숙(국민의힘) 의원이 연구책임의원을 맡고 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