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구미시, 중소기업 노동자 기숙사비 6억 지원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3-01-25 16:11 KRD7
#구미시 #김장호시장 #중소기업노동자지원 #기숙사임차비지원사업
NSP통신-구미시는 관내 중소기업 노동자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정주여건 조성과 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관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숙사 임차비 지원사업을 확대 시행한다. (구미시)
구미시는 관내 중소기업 노동자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정주여건 조성과 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관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숙사 임차비 지원사업을 확대 시행한다. (구미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관내 중소기업 노동자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정주여건 조성과 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관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숙사 임차비 지원사업을 확대 시행한다.

중소기업 노동자 기숙사 임차비 지원사업은 구미시와 경북경영자총협회가 협약을 통해 시행하고 있으며, 관내 중소기업 사업주가 아파트, 빌라, 원룸 등을 임차해 노동자들에게 기숙사로 제공하는 경우 월세의 80%, 최대 25만 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타 시군에서 구미로 전입한 노동자로 기업당 최대 10명 까지 지원 가능하며, 입사 6개월 미만의 신규채용자가 포함되어 있어야 한다.

G03-8236672469

구미시는 지난해 32개업체 126명의 노동자들을 지원했으며, 올해는 지난해보다 증가한 사업비 6억 원을 확보해 200여 명의 노동자들에게 혜택이 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임차비 지원 신청은 2월 중 구미시청 홈페이지 또는 경북경영자총협회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미시청 노동복지과 또는 경북경영자총협회로 문의하면 된다.

김장호 구미시장은"중소기업 기숙사 임차비 지원사업을 통해 관내 중소기업의 고용촉진과 인력난 해소는 물론 타 지역에 주소를 두고 있는 노동자의 전입을 유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양한 노동복지 시책을 통해 노사가 상생하는 도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