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강릉시, 사계절 꽃향기 가득한 녹화 사업 추진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3-01-26 08:52 KRD7
#강릉시 #강릉시청 #김홍규시장
NSP통신-지난해 경포대 벚꽃 모습. (조이호 기자)
지난해 경포대 벚꽃 모습. (조이호 기자)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강릉시(시장 김홍규)가 사계절 꽃향기 가득한 아름다운 관광도시 조성을 위해 주요관광지에 벚나무, 목백일홍, 코스모스, 억새 등을 심는 녹화 사업을 추진한다.

경포생태저류지 일원에 왕벚나무를 보완 식재해 봄의 시작을 알리는 벚꽃 터널을 꾸미고 해안로(월송교~초당분수 공원) 일원 총 1.1km 구간 내 분홍색 꽃이 피는 목백일홍 가로수를 조성해 여름철 관광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시민들의 산책코스로 사랑받고 있는 남대천(강릉영동학교~ 공항대교)에는 최소의 예산으로 최대의 효과를 내기 위해 직영 인력을 활용하고 해당 구역 읍면동 자생 단체 등과 협조해 식재 대상지를 정비한다.

G03-8236672469

이를 통해 코스모스를 파종해 꽃길 핫플레이스 힐링 공간을 만들 예정이다.

또한 겨울철 계절감을 느낄 수 있는 억새를 보완 식재하는 등 꽃으로 만나 억새로 추억하는 사계절을 즐길 수 있도록 녹지 경관을 연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사시사철 찾고 싶은 관광도시를 조성해 시민들이 힐링하고 행복할 수 있도록 아름다운 강릉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 chrisl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