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안성시-미 육군 험프리스 수비대, 문화교류 약속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3-02-17 16:22 KRD7
#안성시 #주한미군캠프 #험프리스수비대 #김보라시장 #문화교류

김보라 시장·제프리 네이건 공보처장 환담…우호증진 논의

NSP통신-16일 안성시와 평택 주한미군 캠프 험프리스 관계자들이 간담회에서 문화교류를 약속한 가운데 김보라 안성시장(왼쪽)과 제프리 네이건 험프리스 공보처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성시)
16일 안성시와 평택 주한미군 캠프 험프리스 관계자들이 간담회에서 문화교류를 약속한 가운데 김보라 안성시장(왼쪽)과 제프리 네이건 험프리스 공보처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성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성시(시장 김보라)가 16일 평택 주한미군 캠프 험프리스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서로 간의 문화교류와 우호 증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제프리 네이건 험프리스 공보처장은 “타지에서 생활하고 있는 기지 내 군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 중에 하나가 문화여가 생활”이라며 “안성시와 협력해 미군 대원과 가족들이 지역을 자주 방문하며 다양한 체험과 유대강화가 이뤄지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기지 내에 영문으로 된 안성시 관광 팸플릿을 배치하고 안성에서 진행 중인 문화 공연과 미술전시 등 각종 무료 콘텐츠를 홍보하며 소속 군인들에게 안성의 전통과 문화, 명소, 맛집 등을 적극 알리겠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이에 김보라 시장은 “문화야말로 피부색과 언어를 뛰어넘는 유일한 소통 수단”이라며 “안성이 자랑하는 천혜의 호수와 안성맞춤랜드, 고유의 먹거리 등을 기반으로 험프리스 군인들이 안성에서 힐링과 즐거움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김 시장은 “안성에는 글로벌 축제로 도약하고 있는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를 비롯해 농촌 체험과 같은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는 만큼 개인뿐 아니라 가족 단위가 편안히 방문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공유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안성시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험프리스 미군기지 일반인 개방행사에 맞춰 남사당놀이를 선보이는 등 구체적인 문화교류에 나설 계획이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