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어쩌다 어른’ MC 김경일 교수, 시청자 특강서 ‘좋은 어른이 되는 법’ 제시 호응

NSP통신, 유지민 기자, 2023-02-23 11:58 KRD7
#김경일 #교수 #어쩌다어른 #MC #tvN스토리
NSP통신-▲tvN 스토리 어쩌다 어른 방송화면 갈무리 (tvN 스토리 제공)
▲tvN 스토리 ‘어쩌다 어른’ 방송화면 갈무리 (tvN 스토리 제공)

(서울=NSP통신) 유지민 기자 = ‘어쩌다 어른’ MC 김경일 교수(아주대 심리학과)가 방송 강연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인지심리학자인 김경일 교수가 MC 발탁돼 지난 1월 새로운 시즌으로 첫 방송을 시작한 tvN 스토리(STORY) 인문 예능 ‘어쩌다 어른’(연출 정민식) 2회에서는 김 교수가 직접 시청자 특강을 열어 타인과 나 자신을 이해하며, 작은 변화를 통해 더 나은 삶을 선사하고 이 시대 좋은 어른이 되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를 제시했다.

김 교수는 이날 ‘타인 지옥에 빠져 있는 당신에게’라는 주제로 진행한 강연에서 △MBTI 지옥 △막말 지옥 △미소 지옥 △젊꼰 지옥 등 4가지 소챕터를 통해 직원 뽑는 기준으로까지 활용되는 MBTI에 대한 모든 것, 막말을 하는 사람의 심리와 막말을 들었을 때 대처하는 법, 힘든 상황 속에서도 늘 밝은 얼굴로 속을 모르겠는 ‘미소 지옥’ 스타일의 사람 심리, ‘젊꼰 지옥’에 대해 파헤쳐봤다. 또 이를 통해 복잡한 세상에서 괜찮은 어른이 되는 법, 나를 힘들게 하는 타인의 만행에 대처하는 법을 전함으로써 뜨거운 반응을 일으켰다.

G03-8236672469

특히 김 교수는 배우 이재용, 가수 김용준, 방송인 신아영, 가수 한승연이 패널로 출연한 가운데 이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가며, 특유의 유머러스한 강연 방식으로 청중과 시청자들에게 지식과 지혜, 재미와 힐링을 함께 선사하기도 했다.

‘어쩌다 어른’ 시즌2는 다방면의 지식에 목마른 시청자들에게 다양한 각계 전문가가 인문 지식을 풀어주는 프리미엄 인문 예능 프로그램으로 새롭게 리뉴얼되며, 김경일 교수가 배우 김상중으로부터 MC 바통을 넘겨 받은 바 있다.

한편 김경일 교수가 진행을 맡고 있는 ‘어쩌다 어른’은 매주 화요일 오후 8시 20분 tvN 스토리에서 방송된다. 김 교수는 현재 권영찬닷컴과 손잡고 강연활동도 활발히 펴고 있다.

NSP통신 유지민 기자 jmi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