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더불어민주당, 경기도 의회서 현장 최고위 열어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3-03-11 09:38 KRD7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회의 #도전과제 #민주당경기도당 #이재명대표

이재명 대표 “김동연 도지사 도전과제 민주당이 뒷받침할 것”

NSP통신-10일 오전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더불어민주당(대표 이재명) 지도부가 현장 최고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민주당경기도당)
10일 오전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더불어민주당(대표 이재명) 지도부가 현장 최고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민주당경기도당)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더불어민주당 지도부은 10일 오전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현장 최고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현장 최고위는 이재명 대표와 최고위원을 비롯해 박홍근 원내대표와 조정식 사무총장 등 민주당 지도부는 물론 경기도의 임종성 도당위원장, 박광온·서영석·김승원·임오경·김용민 국회의원, 김동연 경기도지사,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 등이 참석했다.
 
이재명 대표는 최고위 회의에서 경기도의 어려운 문제를 풀면 대한민국의 도전과제를 해결할 수 있으며 김동연 도지사의 도전과제를 민주당이 뒷받침하겠다며 1기 신도시 정비, 접근성 제고, 첨단 산업 등 더불어민주당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정부가 보편적 난방비를 지원한 지자체에 대해 보복 하겠다 거나 난방비 폭탄으로 시름하는 서민을 지원했다는 이유로 보통교부세를 깎는 것은 그야말로 적반하장이며 정부는 경거망동 하지 말길 바란다. 결코 민주당이 좌시하지 않겠다”고 정부를 강력하게 비판했다.

임종성 경기도당 위원장은 “난방비 폭탄이 터졌을 때 경기도당 소속인 파주, 안양, 광명, 안성, 평택시장께서 전체 가구, 전체 시민께 긴급난방비 지원을 결정하고 현재 집행하고 있다”며 “윤석열 검찰 정권의 국가 운영 능력을 의심치 않을 수 없으며 국민의 준엄한 심판이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 나라가 망국의 길로 가고 있고 국민의 고통 앞에 국가 존재 이유가 상실된 지금 가만히 보고만 있는 것은 직무유기이다. 윤석열 정부의 폭주를 멈추고 김건희 특검 관철을 위해 전당적 싸움에 돌입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