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전북교육청, 교육공무직 노조 총파업 대비 총력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3-03-29 11:56 KRX7
#전북교육청 #교육공무직 노조 #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 #총파업 #학교 급식

상황실운영, 급식·돌봄 등 학생·학부모 불편 최소화 조치 안내

NSP통신-전북교육청 전경.
전북교육청 전경.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의 총파업이 오는 31일 예정된 가운데 전라북도교육청이 파업으로 인한 학생들의 학습권 침해와 급식·돌봄 차질 등 학부모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철저히 대비에 나선다.

29일 전북교육청에 따르면 지난해 9월부터 교육부 및 17개시도교육청과 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간에 19회 실무교섭과 5회 본교섭 진행해왔음에도 노사간 의견 차이로 31일 총파업에 돌입한다.

이에 전북교육청은 파업으로 인해 학교 교육과정에 차질이 없도록 급식·돌봄 등 ‘교육공무직원 직종별 파업 대응 매뉴얼’을 학교로 안내하고,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G03-8236672469

먼저 본청·교육지원청·직속기관·각급 학교에 파업 대책 상황실을 운영해 현장의 주요 현안 사항에 신속하게 대처한다.

특히 학교 급식은 파업에 참여하는 종사자들의 규모를 고려한 식단 조정, 대체 급식(빵·우유 등 제공) 실시, 도시락 지참, 교육과정 변경 등 학교별 여건에 맞게 운영하고, 초등돌봄은 통합돌봄 운영, 하교시까지 교실 개방 등 돌봄 공백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주요내용이다.

전북교육청은 노사간 갈등을 줄이고 의견 차이를 좁히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조와의 교섭과 협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전북교육청 노사협력과장은 “임금교섭이 원만히 타결될 수 있도록 성실하게 교섭에 참여할 것”이라면서 “파업으로 인한 교육 현장의 혼란을 최소화하고, 학생들의 정상적인 교육활동 및 학부모에게 미치는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선제적인 대응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