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포스코 기업시민프렌즈, 해비타트와 광양지역 집짓기 사업 참여

NSP통신, 강현희 기자, 2023-04-18 13:36 KRX7
#POSCO(005490) #광양제철소
NSP통신

(전남=NSP통신) 강현희 기자 = 포스코 기업시민프렌즈가 주거환경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프렌즈 뉴 홈’ 프로그램을 새롭게 출발시키며 본격적으로 금년도 지역사회 상생협력 사업을 시작했다.

기업시민프렌즈는 2019년 포스코와 PHP공급사(POSCO Honored Partner : 우수공급사), 참여희망 일반공급사 등이 함께 친구 같은 거래협력기업이 되겠다는 취지로 출범한 이후 포스코의 기업시민 경영이념을 공유하고 따뜻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앞장서 오고 있다.

광양지역 기업시민프렌즈는 ‘프렌즈 뉴 홈’ 활동의 일환으로 한국해비타트 전남동부지회 주관으로 진행하는 광양 월파마을 해비타트 5차 사업에 참여키로 했으며, 17일에는 사업 기공식이 거행됐다. 해비타트는 금년 말에 준공되는 이번 집짓기 사업을 통해 광양읍 우산리에 다문화, 장애인, 독립유공자 후손들을 위한 2개동 3층 12세대 규모의 주택을 건립할 계획이다.

G03-8236672469

이날 기공식에서는 한국해비타트 윤형주 본부 이사장이 주최측을 대표해 참석했고, 지역 기관장으로는 정인화 광양시장 등이 참석하여 축하의 인사말을 전했다.

기업시민프렌즈에서는 포스코 김태억 설비자재구매실장과 김명훈 광양 기업시민프렌즈 봉사단장이 참석해 1:1 매칭으로 조성한 2000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으며, 포스코 및 공급사 임직원들은 건축 골조 등 기초공사가 마무리 된 이후, 창호 및 석고보드 부착 등 일반인들도 함께 할 수 있는 작업에 직접 참여하여 힘을 보탤 계획이다.

김태억 포스코 설비자재구매실장은 “코로나 엔데믹으로 기업시민프렌즈와 한국해비타트가 4년 만에 다시 손을 잡을 수 있게 됐다. ‘프렌즈 뉴 홈’ 활동을 통해 취약계층의 어려움을 덜어주고 지역사회에 기업시민 가치를 확산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그리고, 김명훈 광양 기업시민프렌즈 봉사단장도 “포스코와 지역을 대표하는 공급사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합심하여 해비타트 사업을 물심양면으로 돕겠다”고 밝혔다.

한편 포스코 기업시민프렌즈는 금년에도 착한 선결제, 명절 음식나눔 활동 등 지역경제 활성화와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다양한 지역사회 상생협력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