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민주당 안산 단원구을 지역위,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 특강 및 당원교육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3-04-28 16:00 KRX7
#더불어민주당 안산 단원구을 지역위원회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 #특별강연 #김남국국회의원 #더불

신안산대학교서 김남국 국회의원 비롯한 민주당 당원 200여 명 참석해 질의·응답 시간 가져

NSP통신-27일 신안산대학교 광덕홀에서 열린 특별강연 및 당원교육 가운데 강연자로 나선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앞줄 왼쪽부터), 김남국 의원 및 참석자들이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의원실)
27일 신안산대학교 광덕홀에서 열린 특별강연 및 당원교육 가운데 강연자로 나선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앞줄 왼쪽부터), 김남국 의원 및 참석자들이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의원실)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더불어민주당 안산시단원구을 지역위원회(위원장 김남국 의원)는 27일 오후 신안산대학교 광덕홀에서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 초청 특별강연 및 당원교육을 진행했다.

김남국 국회의원을 비롯해 김철진 경기도의원과 최진호 안산시의원 등 더불어민주당 당원 200여 명이 참석해 박지원 전 국정원장의 강연을 듣고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특별 강연에 앞서 박지원 전 국정원장은 “단원구는 세월호의 아픔을 가지고 있는 곳”이라는 점을 상기하면서 세월호의 아픔을 위로하면서 강연에 나섰다.

G03-8236672469

본격적인 강연에서 박 전 원장은 윤석열 대통령의 미국 국빈방문에 대해 반도체과학법과 인플레이션감축법을 언급하며 “이번 미국 국빈 방문에서 경제는 0점”이라고 혹평하기도 했다.

이어 지난달 열린 한일정상회담에 대해서는 자신이 실무자로 참여했던 김대중-오부치 선언은 당시 일본 총리가 잘못에 대해 인정하고 통절한 반성이 있었던 것이라면서 “윤석열 대통령과 기시다 총리의 회담은 엉터리”라고 주장했다.

박 전 원장은 내년 총선 전 국민의힘이 분당할 가능성이 있다고 점치면서도 더불어민주당의 경우 분당할 가능성은 없다고 단정했다.

이어 “우리 민주당이 해야 할 일은 내일 지구가 멸망하는 한이 있어도 이재명 대표를 중심으로 뭉쳐야 할 때”라고 하면서 “이 대표를 중심으로 뭉쳐서 싸울 때”라고 재차 강조했다.

강연은 예정된 시각을 넘겨 1시간 30분 정도 진행됐고 강연을 마친 뒤에는 안산단원을 지역위원회 당원들 한명 한명과 사진 촬영하는 시간도 가졌다.

국회 본회의에서 김건희 특검법과 50억클럽 특검법 등을 처리하느라 강연 도중 참석한 김 의원은 “김대중 대통령의 영원한 비서실장 박지원 전 원장께서 바쁜 일정 중에도 당원들과 함께 해주셔서 감사하다”면서 “박 전 원장님 말씀처럼 무엇보다 안산시민과 단원구민의 생각을 따라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 전원장은 지역구 국회의원인 김남국 의원과의 일화를 소개하기도 했다.

박 전 원장은 “한두시간 이야기해보니 진국”이라면서 “지금 만약 김대중 대통령이 초·재선 의원들 중 누가 장래성이 있느냐고 물으면 김남국이라고 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