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오산시, 민·관 손잡고 미래도시 디지털 인재 양성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3-05-04 17:25 KRX7
#오산시인재양성 #디지털전문인력 #오산시인재육성
NSP통신-4일 이권재 오산시장(가운데)과 한신대학교, 한컴아카데미 관계자들이 미래도시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오산시)
4일 이권재 오산시장(가운데)과 한신대학교, 한컴아카데미 관계자들이 미래도시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한신대학교, 한컴아카데미와 손잡고 미래도시를 향한 디지털 인재 양성을 본격 추진한다.

민선 8기 들어 미래 도시로의 변화를 추진하고 있는 오산시와 디지털 전문대학으로 변모하고 있는 한신대학교, 한컴그룹 계열의 ICT 융합 전문 교육 기관인 한컴아카데미가 고급인력 양성 및 지역사회 발전의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인재양성에 뜻을 모았다.

이들 기관은 4일 시청 상황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미래 도시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한 공모 사업 추진 협력 ▲한신대 한컴아카데미 분원 설치 및 운영 협력 ▲오산시 학생 및 시민 대상 AI·코딩 인식 제고 및 교육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G03-8236672469

강성영 한신대학교 총장은 “한신대학교는 2023년 AI·SW 계열 전공을 신설하며 디지털 분야 선도 대학으로 변화를 도모하고 있다”며 “지역사회 네트워크와 ICT 기업의 전문성을 연계해 미래 도시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종헌 한컴아카데미 대표는 “오산시 및 한신대와 연계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ICT 교육을 추진함으로써 지역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민선8기 오산시는 코딩·AI센터 구축을 필두로 초중고 코딩 교육 지원, 오산형 AI 교육 추진 등 한발 빠른 코딩‧AI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더욱 다양하고 전문화된 프로그램을 운영해 오산시 학생 및 시민의 성장을 돕겠다”고 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