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올바른 손씻기 30초’ 감염성 질환 50~70% 예방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3-05-17 13:22 KRX7
#광양시 #광양시보건소 #손씻기 #교육용뷰박스(view box)대

학령기 아동 대상 손씻기 체험 교육 실시

NSP통신-손씻기 체험 교육을 위한 교육용 뷰 박스(view box) 대여 사업 시청 (사진 = 광양시청)
손씻기 체험 교육을 위한 ‘교육용 뷰 박스(view box) 대여’ 사업 시청 (사진 = 광양시청)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보건소는 집단생활로 감염 위험이 높은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 어린이집 등을 대상으로 손씻기 체험 교육을 위한 ‘교육용 뷰 박스(view box) 대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손씻기 교육용 뷰박스(view box)’는 세균 역할을 하는 형광 로션을 바르고 평소 습관대로 손을 씻은 뒤 남아 있는 형광물질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구이다. 이는 교육 대상자의 흥미도와 집중력을 높이고 올바른 손 씻기 교육효과를 극대화한다.

최근 마스크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등 방역 조치가 완화되면서 수두와 유행성이하선염, 인플루엔자와 같은 호흡기 질환 발생률이 지난해에 비해 크게 늘고 있다. 수두는 전년 동기간 대비 37.6% 증가하고 있고, 유행성이하선염은 2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NSP통신-올바른 손씻기 포스터 (이미지 = 광양시청)
올바른 손씻기 포스터 (이미지 = 광양시청)

특히 단체생활을 하는 학령기 아동은 감염병 발생 빈도가 높아 감염병을 예방하는 가장 기본적인 습관인 손 씻기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된다.

G03-8236672469

‘흐르는 물에 비누로 30초 이상 씻는’ 올바른 손 씻기 실천만으로도 호흡기 질환과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의 50~70%는 예방할 수 있으며 감염병 전파 가능성도 크게 낮출 수 있다.

김복덕 보건소장은 “체험 교육을 통해 감염병 예방의 가장 기본적인 손씻기의 중요성을 알리고 올바른 생활 습관을 조기에 형성해 집단 이용시설인 학교, 어린이집 등의 감염병 예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