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안동시, ‘한 책 읽기 선정도서 선포식’ 개최

NSP통신, 김오현 기자, 2023-06-12 15:59 KRX7
#안동시 #책읽기 운동본부 #한 책 읽기 선정도서 선포식 #독서릴레이운동 #안동

작가, 시민, 사서 등 7명의 도서선정위원이 선정한 한 권의 대표 도서를 시민들에게 무료로 대여
IBBY 어너리스트 수상작가 유은실의 청소년 소설 '순례주택' 선정

NSP통신-제5회 안동시 한 책 읽기 선정도서 선포식 개최, 선정도서 공개 및 무료 대여 (사진 = 안동시)
제5회 안동시 한 책 읽기 선정도서 선포식 개최, 선정도서 공개 및 무료 대여 (사진 = 안동시)

(경북=NSP통신) 김오현 기자 = 안동시가 주최하고 안동시 한 책 읽기 운동본부가 주관하는 ‘제5회 안동시 한 책 읽기 선정도서 선포식’이 지난 10일 문화의 거리에서 개최됐다.

이날 선포식은 지속가능발전협의회장, 도서선정위원, 작가, 시민 등이 참석해 사업 경과보고, 올해의 선정도서 공개, 무료 도서대여 행사 순으로 진행됐다.

전 시민 독서릴레이 운동인 ‘안동시 한 책 읽기’ 사업은 매년 작가, 시민, 사서 등 7명의 도서선정위원들이 선정한 한 권의 대표 도서를 시민들에게 무료로 대여하여 독서활동을 증진하는 사업으로, 향후 독서토론회 및 북 콘서트 등 다양한 행사도 추진한다.

G03-8236672469

올해의 한 책으로 선정된 도서는 IBBY 어너리스트 수상작가인 유은실의 청소년 소설‘순례주택’으로, 진정한 어른은 어떤 것인지, 무엇이 우리를 행복하게 하는지 우리의 일상과 애환을 통해 삶의 소중한 가치를 일깨우고 희망을 안겨주는 책이다.

권재운 안동시한책읽기운동본부 운영위원장은 “선포식 이후 독서토론, 북콘서트 등을 추진하여 올해의 선정도서 ‘순례주택’이 널리 읽힐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안동시 관계자는 “올해의 선정 도서를 함께 읽으며 가족, 이웃들과 서로 소통하며 삶의 지혜를 공유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안동이 책을 사랑하는 도시로 거듭나 더욱 따뜻하고 풍요로운 공동체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