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오산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오마켓’ 성료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3-06-12 18:03 KRX7
#오산시오마켓 #오산시나눔장터 #사회적기업상품
NSP통신-오마켓 행사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 오산시)
오마켓 행사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지난 10일 오산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오마켓’을 성황리에 마쳤다.

오산장터 커뮤니티센터 광장 일원에 열린 행사는 시민들에게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이해하고 가치소비를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사회적경제 기업의 판로 및 홍보 확대를 돕기 위해 진행됐다.

사회적경제 기업, 창업팀, 마을 공동체팀 등 총 21개 부스가 참여한 가운데 ▲먹거리존 ▲판매·홍보존 ▲체험존을 운영했고 시민들은 다양한 사회적경제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했다. 문화누리카드 체험존도 별도로 마련해 편리하게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제공했다.

G03-8236672469

특히 올해는 환경, 사회, 지배구조를 의미하는 ESG경영의 이해를 돕기 위해 환경 관련 부스운영과 공정무역 캠페인 공동체 부스 등도 운영해 의미를 더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역주민과 함께 성장하고 화합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ESG 경영을 실천하고자 노력하고 있는 사회적경제 기업의 발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시는 매년 사회적경제 나눔장터를 통해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 확산 및 사회적경제 기업의 홍보 및 판로지원을 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도 2차 나눔장터를 계획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