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안성시 경기도의원, 유천·송탄 상수원 보호구역 해제 경기도에 건의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3-06-19 16:05 KRX7
#박명수도의원 #염태영경제부지사 #면담 #유천·송탄상수원보호구역해제건의 #경기도의회

염태영 부지사 “중앙 부처 및 관계 지자체와 협의해 나가겠다”

NSP통신-박명수 경기도의원 등 안성 출신 도의원이 염태영 경기도 경제부지사를 만나 상수원보호구역 해제를 건의했다. 사진 왼쪽부터 양운석 의원, 황세주 의원, 염태영 경제부지사, 박명수 의원. (사진 = 의원실)
박명수 경기도의원 등 안성 출신 도의원이 염태영 경기도 경제부지사를 만나 상수원보호구역 해제를 건의했다. 사진 왼쪽부터 양운석 의원, 황세주 의원, 염태영 경제부지사, 박명수 의원. (사진 = 의원실)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박명수 경기도의원이 염태영 경기도 경제부지사를 만나 안성시의 오랜 현안인 유천·송탄 상수원 보호구역 해제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경기도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당부했다.

이날 면담은 지난달 진행된 경기도 수자원본부 관계자와의 논의를 바탕으로 경기도의 실질적인 대책 마련을 촉구하기 위해 이뤄졌다.

안성 출신 도의원인 양운석·황세주 의원이 정파를 떠나 함께했다.

G03-8236672469

박명수 의원은 유천·송탄취수장에 따른 안성시 규제 지역이 89.07m2로 안성시 전체 면적의 16.1%가 개발이 제한되고 있는 점을 지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반드시 규제가 해제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상수원 보호구역으로 인한 평택시와의 갈등이 40년 넘게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경기도의 중재 노력과 상생협력을 위한 방안 마련이 절실히 필요한 점을 강조했다.

또한 용인 남사 국가산단 조성 관련 인접한 안성시에 향후 반도체 관련 업체 입주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어 규제 해제를 통해 체계적 개발을 준비해야 함을 설명했다.

박 의원은 “대규모 국가산단을 조성하는 과정에서 대체용수를 확보해 상수원 보호구역을 해제하는 것이 최선의 방안”이라며 “안성시는 반도체 소부장 특화단지 지정을 신청하는 등 반도체 산업 육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어 과감한 규제 해소가 더해진다면 시너지 효과가 나타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경기도·안성시·평택시·용인시가 참여하는 민·관·정 정책협의체가 자체적인 상생방안을 마련해 국토부와 환경부에 제안할 수 있도록 경기도가 나서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염태영 경제부지사는 상수원 보호구역 해제 등 안성시의 현안 사항에 대해 적극 검토하고 인근 지역 간의 갈등 해소 및 미래지향적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중앙 부처 및 관계 지자체와 협의해 나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