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로봇・ICT 기업 스케일업 세미나 개최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3-07-06 10:22 KRX7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로봇ICT #스케일업세미나 #대구시

혁신과 도약을 위한 로봇・ICT 분야의 트렌드와 발전 전략 논의

NSP통신

(대구=NSP통신) 최병수 기자 =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청장 김병삼)은 오는 7일 14시, 호텔인터불고 대구(대구 수성구 소재)에서 기업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로봇·ICT 산업의 현재와 성장 기술’을 주제로 신기술 동향과 기업 스케일업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기 위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의 핵심전략산업 중 하나인 로봇・ICT 분야를 중심으로, 경제자유구역 내 입주기업의 혁신과 도약을 위한 미래 전략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세미나에는 로봇・ICT 분야의 주요 기업들과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분야에서의 최신 동향과 발전 전략을 논의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주요 내용은 △로봇산업 클러스터 기반의 푸드테크 산업 발전방안(뉴로메카 박용식 이사) △드론산업의 발전과 동향(풍산방산기술연구원 이상심 이사) △물류로봇기술과 서비스 발전 방향(Floatic 이 찬 CEO) △인공지능과 법(경희대학교 김윤명 교수)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서 질의응답 및 토론에는 경북지역사업평가단 장종원 단장이 좌장을 맡아 참가자들의 의견 교류와 활발한 토론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와 인사이트를 도출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에는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 내 로봇・ICT 분야의 주요 기업들과 전문가뿐만 아니라, 관련 산업에 관심을 가진 기업과 전문가들이 많은 관심을 가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로봇・ICT 분야 입주 및 예정기업의 기술사업화 및 스케일업을 위한 경제자유구역 혁신생태계 성장 기반을 활성화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병삼 청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로봇・ICT 분야의 신기술 동향과 입주기업들의 발전 방향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기업 간 교류의 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라면서, “입주기업들이 지역을 넘어 유망한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산자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경제자유구역 혁신생태계 조성사업(공모) 추진과제 중의 하나로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은 2022년부터 2024년까지 국비 등 총 19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혁신클러스터를 구축하고 기업역량 강화 사업을 다양하게 추진할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