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포항대학교 간호학과, 간호사 진로체험 실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3-07-18 14:54 KRX7
#포항시 #포항대학교 #간호학과 #진로체험

포항시 소재 4개 고등학교 재학생 약 100명 대상, ‘나도 멋진 간호사’ 주제로 진행

NSP통신-포항대학교 간호학과는 지난 6월부터 포항시에 있는 4개 고등학교 재학생 약 100명을 대상으로 나도 멋진 간호사 라는 주제로 간호사 진로체험을 실시했다. (사진 = 포항대학교)
포항대학교 간호학과는 지난 6월부터 포항시에 있는 4개 고등학교 재학생 약 100명을 대상으로 ‘나도 멋진 간호사’ 라는 주제로 간호사 진로체험을 실시했다. (사진 = 포항대학교)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형락) 간호학과는 지난 6월부터 포항시에 있는 4개 고등학교 재학생 약 100명을 대상으로 ‘나도 멋진 간호사’ 라는 주제로 간호사 진로체험을 실시했다.

간호사 진로체험은 고등학교 재학생들의 다양한 직업군 중 간호사라는 전문 직업에 대한 안내 프로그램이다.

의료인으로서의 간호사 직업에 대한 이해, 간호사 직업전망, 감염병 예방을 위한 손씻기 교육, 간호사 직업 체험은 학생들의 학년에 맞추어 대상자의 요구도에 따라 손씻기 및 손씻기 후 평가, 맥박측정, 혈당측정, 응급상황 시 부목 적용법, 목발보행, 심폐소생술, 산소포화도 측정 등을 실시했다.

G03-8236672469

동지여고 1학년 한 학생은 심폐소생술로 사람을 살렸다고 하는 본 대학 졸업생이자 여고 선배인 조은채 간호사의 기사를 본 후 “평소에도 간호사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했었는데, 진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후 간호사의 진로가 병원 외에도 무척 다양함을 알게 되었고, 간호사가 되어야겠다는 꿈이 더 커졌다”고 말했다.

포항대학교 간호학과는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대학으로서 간호사 직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매년 지역의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간호사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간호학과 조인희 학부장은 “향후 지역의료와 간호교육의 발전을 위해 진로교육의 다양한 컨텐츠 개발과 보건교육을 지속 실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