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봉화군보건소, '장마철 수인성 감염병 예방 홍보캠페인' 펼쳐

NSP통신, 김오현 기자, 2023-07-20 16:50 KRX7
#봉화군 #봉화보건소 #장마철 #수인성 감염병 #예방.홍보 캠페인

철저한 손 씻기 등 개인위생 준수, 음식물은 충분히 가열해 섭취, 조리된 음식은 오래 보관하지 않기

NSP통신-봉화군보건소는 본격적인 장마가 지속됨에 따라 증가할 수 있는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한 홍보활동을 펼쳤다. (사진 = 봉화군)
봉화군보건소는 본격적인 장마가 지속됨에 따라 증가할 수 있는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한 홍보활동을 펼쳤다. (사진 = 봉화군)

(경북=NSP통신) 김오현 기자 = 봉화군보건소는 장마가 지속됨에 따라 증가할 수 있는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한 홍보활동을 펼쳤다.

봉화군보건소는 지난 19일 억지춘양시장을 방문해 주민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손 씻기와 안전한 음식물 섭취방법을 당부하기 위해 관련 홍보물을 배부했다.

장마철에 흔히 발생하는 감염병으로는 세균성이질, 장티푸스, 노로바이러스 감염증 등이며, 음식물로 전파되는 수인성 감염병이 유행할 수 있고 습한 환경에서 모기가 많이 발생해 말라리아, 일본뇌염에 대한 주의가 필요하다.

G03-8236672469

수해로 오염된 지역은 유행성 눈병이나 피부질환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장마철 주요 발생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손 씻기 등 개인위생 준수가 매우 중요하며, 음식물은 충분히 가열해 섭취하고 조리된 음식은 오래 보관하지 않도록 하고, 발열, 설사 등 이상 증상 시 신속히 병원을 찾아야 된다.

봉화군보건소는"개개인들이 철저한 손 씻기와 안전한 음식물 섭취로도 수인성감염병 발생을 충분히 줄일 수 있으므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예방 교육 및 홍보활동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