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장수군, ‘읍·면·동 스마트 복지·안전서비스 모델 지원사업’ 선정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3-07-26 17:22 KRX7
#장수군 #스마트 복지안전서비스 #정보통신기술 #IoT #AI

지역공동체와 정보통신기술 활용해 복지·안전취약가구 발굴
장수군 오지마을 안전관리 기능 강화...재난 시 대비

NSP통신-장수군청 전경 (사진 = NSP통신 DB)
장수군청 전경 (사진 = NSP통신 DB)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장수군이 행안부에서 공모한 ‘2023년 읍면동 스마트 복지·복지안전서비스 개선모델 개발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읍면동 스마트 복지·안전서비스 개선모델 개발사업’은 읍·면·동이 중심이 돼 정보통신기술(IoT, AI 등)과 지역공동체를 활용하고 지역별 특성을 고려한 지역맞춤형 복지·안전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사업이다.

군은 관내 복지·안전 취약세대를 지원하고 민·관 합동 발굴 및 자원연계를 위해 ’안전취약 오지마을 안전복지마차 운행으로 똑! 똑! 안전복지 울타리 구축‘ 사업을 기획해 운영하고 있다.

G03-8236672469

1단계로 장수군 찾아가는 상담소를 운영하며 복지 상담 및 주거취약 현장확인, 재해위험 마을 안전진단을 실시하고, 2단계로 공무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장 등 오지마을별 담당 인적안정망을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3단계로 지원 대상자 및 인적안정만 관계자들 교육을 실시하고, 4단계로 안전취약 오지마을 안전복지마차를 운영해 여름철 자연재난 취약 지역 예찰, 화재 취약계층 전기·가스 안전점검 및 소모성 안전물품 지원, 겨울철 폭설·고립예상 지역 등 취지역 예찰 및 설해대책용 장비지원을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이현원 주민복지과장은 “최근 기후변화와 이상저온 현상 등으로 예상치 못한 자연재난이 자주 발생하고 있는 만큼 장수군민의 안전과 재산을 지킬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 안전서비스 사업들을 시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