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전춘성 진안군수, '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 동참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3-08-10 12:07 KRX7
#진안군 #전춘성 진안군수 #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 #고향사랑기부제 #대구광역시 남구

자매도시 대구광역시 남구에 기부 후 다음 주자로 조재구 남구청장 지목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춘성 전북 진안군수가 10일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 정착과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하는 ‘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에 동참했다.

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는 '고향사랑기부금법'을 대표 발의한 더불어민주단 한병도 국회의원이 시작한 기부 릴레이로, 국회의원, 단체장, 유명인사들이 고향사랑기부 참여 인증 후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이어지고 있다.

전춘성 군수는 진안군의 자매도시인 부산 북구의 오태원 북구청장의 지목을 받아 챌린지에 동참했으며, 또 다른 자매도시인 대구 남구에 기부한 후 다음 릴레이 주자로 조재구 대구 남구청장을 지목했다.

G03-8236672469

전춘성 진안군수는 “이번 챌린지를 통해 자매도시인 부산 북구의 지목을 받고, 또 다른 자매도시인 대구 남구에 기부를 하게 되면서 자매도시끼리의 결속을 다지고 상호도시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니 진안군을 비롯한 진안군 자매도시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기부를 통한 지방재정 확충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도입된 제도로, 개인이 현재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연간 500만원 한도 내에 기부하면, 세액 공제 혜택과 함께 30% 범위 내에서 답례품을 제공받을 수 있다.

진안군은 현재 돼지고기, 홍삼, 김치, 진안홍삼스파 상품권 등 다양한 답례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추후 기부자 맞춤 답례품을 개발해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