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포시, 서울동행버스 정식 운행 앞서 합동 시승 행사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3-08-17 17:24 KRX7
#김포시 #김포시청 #김병수시장 #오세훈서울시장 #서울동행버스

서울동행버스 개통 전 운행노선·경로 파악과 함께 실제 출퇴근하는 시민 대중교통 이용 의견 수렴

NSP통신-김병수 김포시장(왼쪽)과 오세훈 서울시장이 서울동행버스에 탑승해 김포시 대중교통 현안 관련해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 = 김포시)
김병수 김포시장(왼쪽)과 오세훈 서울시장이 서울동행버스에 탑승해 김포시 대중교통 현안 관련해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 = 김포시)

(경기=NSP통신) 조이호 기자 = 경기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17일 서울특별시(시장 오세훈)와 서울동행버스(서울02번)’의 정식 운행 전 합동 시승 행사를 실시했다.

김병수 시장과 오세훈 시장이 참여한 이번 합동 점검은 서울동행버스 개통 전 운행노선·경로 파악과 함께 실제 출퇴근하는 시민들의 대중교통 이용에 관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진행했다.

오세훈 시장은 “서울동행버스 02번이 김포를 운행하는 오늘은 매우 역사적인 날”이라며 “서울시는 김포시민들의 교통편의를 위해 여러가지 새로운 시도를 많이 하고 있다. 아직까지는 획기적인 변화라 할 것은 없지만 조금씩 나아가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이어 “우리는 서울에 사시는 분들만 서울시민이라 생각하지 않는다. 서울에서 일하는 분들까지 모두 서울사람이다”며 “앞으로 김포시민들이 더 나은 환경의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병수 시장은 “김포골드라인 혼잡률 개선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 도와주고 계신 서울시에 감사하다. 특히 70버스 등의 빠른 이동을 위한 ‘버스전용차선’은 한 달 만에 개통할 수 있었는데 이는 유례없는 일이다. 이처럼 서울시에서 서울시만 생각하지 않고 김포시민까지 생각하시는 것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우리 김포시에서는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시민들께서 더욱 안전한 가운데 대중교통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포시에 투입된 ‘서울동행버스’ 서울02번은 오는 21일 월요일 정식으로 개통한다. 2024년 김포골드라인 증차시 까지 한시적으로 6대(12회)가 평일 출근시간(06:30~08:20) 10분 간격으로 풍무동 홈플러스, 서해1,2차 아파트와 풍무푸르지오, 풍무센트럴푸르지오를 거쳐 김포공항역 3번 출구까지 ‘급행버스’ 형태로 운행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