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여수해경, 항만 방호 및 대테러 훈련 실시

NSP통신, 서순곤 기자, 2023-08-24 10:03 KRX7
#여수해경 #항만 방호 #을지연습 #여수신항 #여수·광양항

을지연습과 연계한 유관기관 합동 실제 기동훈련 통한 통합방위태세 확립

NSP통신-여수 신항 해상에서 미식별 선박을 발견해 추적 및 차단하는 항만방호 훈련을 시작으로 침투선박이 여객선을 납치하는 해양 대테러 훈련이 이뤄졌다. (사진 = 여수해경)
여수 신항 해상에서 미식별 선박을 발견해 추적 및 차단하는 항만방호 훈련을 시작으로 침투선박이 여객선을 납치하는 해양 대테러 훈련이 이뤄졌다. (사진 = 여수해경)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여수해양경찰서(서장 고민관)는 을지연습 기간 여수·광양항 미식별 선박 침투에 대비한 항만방호와 해양테러 대응훈련을 실전 같이 진행했다.

해경은 23일 오후 3시 여수 신항 인근 해상에서 을지연습과 연계한 항만방호 및 대테러 대응훈련에 나섰다.

이날 훈련에는 여수세관, 여수지방해양수산청, 육군 제95여단 등이 참여해 여수 신항 미식별 선박 침투에 대비한 훈련이 진행됐다.

G03-8236672469

이번 훈련은 경비함정과 관계기관 선박 14척, 헬기 등이 동원되어 실제 기동훈련으로 진행됐으며 미식별 선박을 발견해 추적 및 차단하는 항만방호 훈련을 시작으로 침투선박이 여객선을 납치하는 해양 대테러 훈련 순으로 이뤄졌다.

특히 이번 훈련은 을지연습과 연계한 훈련으로 항만방호와 대테러 상황을 전개한 긴박한 상황을 부여함으로써 미식별 선박 출현에 따른 합동훈련으로 유관기관 공체체계를 강화했다.

여수해경 관계자는 “을지연습 기간에 더욱더 통합 방위태세를 굳건히 하고 인근 유관기관 간 빈틈없는 공조체계로 취약해역 대응역량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