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용인특례시의회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 모현중 학생자치회 참여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3-08-26 12:41 KRX7
#용인특례시의회 #청소년지방자치아카데미 #모현중학교 #김상수위원장 #윤원균의장

김상수 위원장 “의회는 청소년들의 소중한 의견 귀담아 듣도록 노력할 것”

NSP통신-김상수 윤리특별위원장이 25일 용인특례시의회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에 참여한 모현중학교 학생자치회 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용인특례시의회)
김상수 윤리특별위원장이 25일 용인특례시의회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에 참여한 모현중학교 학생자치회 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용인특례시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특례시의회(의장 윤원균)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에 25일 모현중학교 학생자치회 17명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의회 청사를 견학하고 의회의 역할과 기능, 지방자치에 대한 교육을 받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또한 의장, 의원 등 역할을 나눠 모의의회를 진행하며 지방의회의 의사결정 과정을 체험했다.

특히 김상수 윤리특별위원장은 모현중학교 학생들을 만나 질문을 듣고 직접 겪은 생생한 의정활동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G03-8236672469

학생들을 만난 김상수 위원장은 “청소년들이 의회체험을 통해 지방자치가 무엇인지 올바르게 이해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의회는 앞으로 청소년들의 소중한 의견을 귀담아 듣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용인특례시의회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는 용인시 관내 초·중·고등학생 및 청소년 구성 단체를 대상으로 의회 체험 기회를 제공해 대의제 민주주의 및 지방자치 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의회의 기능과 역할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우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