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예천군, 평생교육 '카페창업과정' 성과 관심 끌어

NSP통신, 김오현 기자, 2023-09-08 18:28 KRX7
#예천군 #평생교육 #카페창업 #기남이네 #예천 평생교육

학습생들 약 3개월간 카페 음료, 퓨전 떡 제조 실습 하고 테라로사 커피박물관 견학

NSP통신-평생교육으로 커피 배워서 카페 열었어요, 예천군 평생교육 창업 성과 눈길 끌어, 김기남 대표, 카페·방앗간이 어우러진 복합공간 기남이네 창업 (사진 = 예천군)
평생교육으로 커피 배워서 카페 열었어요, 예천군 평생교육 창업 성과 눈길 끌어, 김기남 대표, 카페·방앗간이 어우러진 복합공간 ‘기남이네’ 창업 (사진 = 예천군)

(경북=NSP통신) 김오현 기자 = 예천군(군수 김학동)에서는 경북도립대학교 평생교육원 ‘카페 창업 과정’ 수료생이 잇달아 카페 창업에 성공해 지역사회의 관심을 끌고 있다.

‘카페 창업 과정’은 평생학습 기반 직업역량 강화사업으로 카페 취․창업을 통한 일자리 문제 해소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지난해 6월부터 8월까지 청년, 경력단절자, 은퇴자, 은퇴예정자 등 군민 15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학습생들은 약 3개월간 카페 음료, 퓨전 떡 제조 실습을 하고 테라로사 커피박물관 견학으로 성공사례를 직접 체험하며 커피에 대한 이해와 함께 창업 감각도 길렀다.

G03-8236672469

올해 6월 학습생 정광주 씨가 고향인 지보면에 ‘샤르망’ 카페를 개업해 첫 성과를 거둔후 ‘기남이네’는 수료생의 두 번째 창업이다.

NSP통신-예천군에서는 경북도립대학교 평생교육원 카페 창업 과정 수료생이 잇달아 카페 창업에 성공해 지역사회의 관심을 끌고 있다. (사진 = 예천군)
예천군에서는 경북도립대학교 평생교육원 ‘카페 창업 과정’ 수료생이 잇달아 카페 창업에 성공해 지역사회의 관심을 끌고 있다. (사진 = 예천군)

이번 카페 창업 성공의 주인공인 호명면 한어리의 김기남 대표는 참기름을 짜는 방앗간을 활용해 1층은 참기름을 생산하고 2층에서는 그 과정을 직접 눈으로 감상하며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복합공간으로 조성했다.

김 대표는 “기남이네는 직접 농사지어 정성을 담아 짠 건강한 기름 제조과정을 눈으로 즐기며 고소한 커피향까지 음미할 수 있는 복합공간으로 만들었다”며 “이제 시작이니 많은 이들에게 특별함을 전하며 우리 지역의 명소로 알려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태환 행정지원실장은 “청년, 경력단절자, 은퇴자 등의 교육 수요를 반영해 사회 진출의 발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평생학습 정책을 내실 있게 꾸려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