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군산시, 제61회 시민의 날 행사 20일 개최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3-09-12 18:33 KRX7
#군산시 #군산시민의날 #시 청사 스탬프투어 #히스토리월 #시민의 장
NSP통신-군산시청 전경 (사진 = NSP통신 DB)
군산시청 전경 (사진 = NSP통신 DB)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올해로 61회를 맞이하는 전북 군산시민의 날 행사가 오는 20일 군산시청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민선8기 핵심과제인 '키움으뜸 가족행복, 시민이 함께하는 자립도시 군산'을 주제로, 어린이와 청년을 잘 키우고 잘 가르쳐 지역 청년 인재로 성장, 행복한 가정을 꾸리고 지역발전을 견인하자는 의미를 넘어 우리 사회의 여성, 청년, 장애인, 노인 등 모든 구성원들이 차별은 없이, 기회는 같이, 행복은 높이 모두가 잘사는 군산의 모습을 담아낼 계획이다.

올해에는 야외행사가 아닌 시 청사 내에서 개최하는 해이지만, 기념식 외에 보다 많은 시민들의 참여와 위로와 희망을 담은 즐길거리를 위해 1부 기념식, 2부 시민텐션 up! 시 청사 스탬프투어와 부대행사로 27개 읍·면·동 히스토리월, O.M.G(Oh My Gunsan) 정책홍보부스 등 다채로운 행사로 채워질 예정이다.

G03-8236672469

이에 1부에서는 어린이 태권도팀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군산장애인종합복지관 합창단의 애국가 제창과 시민의 장과 모범시민상 수상자 총 28명에 대한 시상, 기념사·축사 등 기념식이 진행된다.

시민들에게 시 주요 청사 시설 5개소(시장실, 상황실, 재난종합상황실, 새만금에너지과, 본회의장)를 개방해 시정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시키고자 진행되는 2부 시 청사 스탬프투어는 지난 달 14~25일 참가팀을 사전 모집한 결과, 100여명의 참가자가 접수됐으며 미션 수행 후 스탬프를 완성한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아울러 부대행사로 대강당 로비에 제61회 군산시민의 날을 기념해 올 한해 27개 읍·면·동에서 추진한 주요 사업과 주민이 주인이 되는 살기좋은 우리동네를 위한 앞으로의 사업계획을 히스토리월 형식으로 전시할 계획이다.

청사 정문에는 시의 문화, 복지, 보건, 건강 등 분야별 정책홍보와 체험부스를 운영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추석 연휴기간인 오는 28부터 다음 달 3일까지 6일간 운영되는 군산시민주간에는 군산근대역사박물관, 미술관, 건축관, 위봉함, 채만식문학관, 3·1운동기념관, 금강미래체험관, 일제강점기 군산역사관을 방문하는 누구나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이외 참여업체는 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종길 행정지원과장은 “시민의 날 행사의 주인공은 군산시민으로, 누구나 살고 싶고 꿈꾸는 미래 군산의 발전상을 제시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해 행사를 기획·운영하도록 만전을 기하겠다”며 “특히 27만 군산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 제공과 시민 누구나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기념행사를 만들 수 있도록 남은 기간동안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